비트코인 네트워크가 역사적인 비대체 토큰(NFT) 판매 순위에서 한 단계 상승하여, 이전에 세 번째로 높은 역사적 NFT 판매 기록을 보유했던 로닌 블록체인을 추월하였다.
18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NFT 데이터 추적기인 크립토슬램은 비트코인 기반 NFT의 총 판매량이 42억7192만8280 달러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로닌 블록체인의 기록인 42억7167만5550 달러를 넘어서는 수치로, 비트코인은 이더리움과 솔라나에 이어 NFT 판매량 순위에서 상위 세 블록체인 네트워크 중 하나로 올라섰다.
지난 30일 동안 비트코인 기반 NFT는 1억4800만 달러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이더리움의 1억5700만 달러에 이어 월간 판매량 상위 두 자리를 차지했다. 솔라나는 약 7700만 달러로 그 뒤를 이었다.
수억 달러의 판매량에도 불구하고, 크립토슬램에 따르면 상위 세 체인은 지난 30일간 판매량에서 최소 40%의 하락을 보였다.
비트코인 NFT는 여전히 '원시적'
로닌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스카이 마비스의 공동 창립자인 제프 저린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더 많은 NFT 채택이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저린은 "우리는 비트코인 NFT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다. 이는 여전히 원시적이고 게임과는 무관하다. 일반적으로 NFT의 더 많은 채택은 좋은 일이며, 우리는 게임에 집중하는 생태계와 더 경쟁적이다"고 말했다.
저린은 게임이 '진화의 상태'에 있다고 믿는다. 스카이 마비스의 공동 창립자는 이전에 작동했던 게임 회사들의 전략이 사용자 확보 비용 증가로 인해 점점 더 적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Web3는 핵심 청중과의 인센티브 정렬 및 소유 기반 수익 모델을 통해 더 오래 지속되는 게임을 창출하는 대안을 제공한다"고 저린은 덧붙였다.
비트코인 NFT, 역사적 판매량 40억 달러 돌파
6월 4일, 크립토슬램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기반 NFT는 총 판매량 40억 달러를 돌파했다. 이 데이터는 39억7천만 달러의 NFT 판매와 8천만 달러 이상의 세탁 판매를 포함한 수치이다.
새로운 이정표에도 불구하고, 더 넓은 NFT 시장은 판매량이 감소하였다. 4월 대비 5월의 월간 NFT 판매량은 54% 감소하였다. 4월에는 10억 달러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나, 5월에는 디지털 수집품 산업이 6억2400만 달러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