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포브스, 20개 좀비 블록체인 리스트 공개..XRP·ADA·BCH 등 外

작성자 이미지
하이레 기자

2024.04.29 (월) 08:30

대화 이미지 7
하트 이미지 13

피터 브랜트 "BTC, 사이클 관점 이미 고점 도달 확률 25%"
미국 유명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Peter Brandt)가 최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사이클 관점에서 과거의 데이터를 살펴보면, BTC는 이미 지난 3월 73,835 달러로 고점을 기록했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그는 "2009년 연말부터 현재까지 비트코인은 4 차례의 주요 강세 사이클을 거쳐 왔으며, 현재 5 번째 사이클이 진행 중이다. 연속적인 측면에서 각 강세 사이클의 저점 대비 고점 수익률은 이전 사이클의 20% 수준을 나타내고 있는데, 다시 말해 각 상승 사이클에서 종전 사이클의 상승 모멘텀 에너지가 80%씩 사라지고 있다는 의미다. 2018년~2021년 사이클에서 80%의 상승 모멘텀이 사라진다면 현재 사이클에서는 저점에서 약 4.5배 상승한 지점에서 고점이 나올 수 있다. 이번 사이클 저점인 15,473 달러를 기준으로 하면 72,723 달러가 고점이라는 계산이 나온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나쁜 소식을 전하는 것은 싫지만 데이터는 실재한다. 개인적으로 이번 사이클에서 BTC가 이미 정점을 찍었을 가능성을 25%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스틴 선 "5월 미국서 ETH 현물 ETF 승인되지 않을 것"
저스틴 선 트론(TRX) 창시자가 지난밤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솔직한 의견을 얘기하자면 5월 미국에서 이더리움(ETH) 현물 ETF 출시는 승인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암호화폐 업계는 규제 당국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장기적인 교육을 준비해야 한다. 물론 이는 업계가 항상 해오던 일"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EC는 오는 5월 23일(현지시간)까지 반에크의 ETH 현물 ETF 승인 요청에 대한 답변을 내놔야 하며, 다음날인 24일까지 아크-21쉐어스의 ETH 현물 ETF 신청, 5월 30일까지 해시덱스의 제안에 대한 결정을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美 오클라호마주, 암호화폐 소유 권리 보호 법안 통과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미국 오클라호마주 의원들이 시민의 암호화폐 소유 권리를 보호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 법안은 개인의 암호화폐 관리와 암호화폐 채굴, 노드 운영을 보장한다. 미국 비영리단체 사토시액션펀드(Satoshi Action Fund)의 최고경영자(CEO)인 데니스 포터(Dennis Porter)는 "자신의 부와 자산을 관리할 능력이 없으면 우리는 더 이상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우리가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모든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이다"라고 강조했다.

[설문조사] 국내 투자자 46.1% "다음주 BTC 상승 전망"
코인니스와 크라토스가 공동 진행하고 있는 주간 국내 투자자 시장 동향 정기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6.1% (전주 31.3%)가 다음 주 비트코인이 상승 혹은 급등할 것으로 전망했다. 횡보를 예상한 응답자는 39.7%(전주 38.1%), 하락과 급락을 예상한 응답자는 14.2%(전주 30.6%)를 차지했다. 시장 심리를 묻는 질문에는 가장 많은 49.4%가 중립이라고 답했다. 낙관 혹은 극단적 낙관이라고 답한 비중은 38.2%, 공포 혹은 극단적 공포라고 답한 비중은 12.4%로 로 집계됐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이더리움(ETH) 현물 ETF 출시 승인이 늦어지는 이유와 관련 응답자 중 가장 많은 52.4%가 "ETH 증권성 여부 조사"를 꼽았다. 이어 ETF 발행사와 규제 기관과의 소통 부족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36.5%, 실질적 수요 부족을 꼽은 응답자는 11.1%를 기록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프랭클린 템플턴 행동 이해안가...ETH 현물 ETF 5월 승인 비관적"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가 X를 통해 "프랭클린 템플턴의 행동을 이해할 수 없다. 우리는 여전히 이더리움 현물 ETF의 5월 승인에 대해 매우 비관적으로 보고있다"고 전했다. 앞서 프랭클린 템플턴은 이더리움 현물 ETF를 미국 증권예탁결제원(DTCC)에 등록한 바 있다.

DWF랩스 "암호화폐 시장, 향후 몇 달간 하락 횡보 이어질 수 있다"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DWF랩스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이 조용하고 지루한 국면에 들어섰다. 다음 몇 달 동안 계속 하락하거나 횡보할 수 있으며, 이 시간이 지나면 다시 시장의 활동이 증가하고 강세장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애널리스트 "이더리움, 상승세 진입 확인...비트코인 보다 강세"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미카엘 반 데 포프(Michaël van de Poppe)가 X를 통해 "이더리움(ETH)이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다. 지난 2주를 보면, ETH/BTC 차트는 꾸준히 상승세를 보였으며 이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강세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대만 검찰, ACE 거래소 주요 용의자 4명에 20년 징역형 구형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대만 검찰이 최근 기소한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ACE 익스체인지(ACE Exchange)의 주요 용의자 4명에게 최소 20년의 징역형을 구형했다. 현재 검찰은 1200명 이상의 개인이 총 8억 대만 달러(2456만 달러) 상당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는 기존 추정치인 3억 4000만 대만 달러(1060만 달러)보다 증가한 수치로, 검찰의 20년 징역형 구형이 정당화되는 이유이다. ACE는 비토그룹(BitoGroup)과 마이코인(MaiCoin)이 2018년 공동 설립한 대만 현지 주요 거래소 중 하나다.

모틀리풀 "비트코인 반감기 진행 후 채굴기업 주가 상승"
투자 정보 사이트 모틀리풀(The Motley Fool)이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블록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든 것과 상반되게 비트코인 채굴주들의 주가는 상승했다고 전했다. 채굴업체 라이엇 플랫폼은 일주일 동안 36.3% 상승했으며, 마라톤 디지털은 20.1%, 싸이퍼 마이닝은 20.3% 상승했다. 모틀리풀은 이와 관련해 "자본이 풍부한 채굴기업이 경쟁사의 부실 자산을 인수함에 따라 기업간의 통합이 이루어질 수 있다. 소수의 경쟁자들이 시장 점유율을 더 확보할 수록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분석 "비트코인 현물 ETF, 비트코인 가격 상승의 주요 촉매제"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암호화폐 마켓 전문 뉴스레터 플랫폼 이코이노메트릭스(Ecoinometrics)가 "비트코인 현물 ETF는 최근 비트코인 가격을 사상 최고점을 기록하게 해준 주요 촉매제였으며, 이 ETF 상품 없이는 비트코인은 더 이상 성장할 수 없다"고 분석했다. 이코이노메트릭스는 "비트코인은 1월부터 3월 중순까지 200,000 BTC를 축적했으며 가격도 40,000 달러에서 75,000 달러까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최근 비트코인 현물 ETF의 BTC 축적이 멈췄으며, 비트코인도 60,000달러의 박스권 내에서 움직임을 이어가고있다. ETF의 수요가 없다는 것은 가격 상승도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데이터 "BTC, 6만~6.5만 구간에 전체 공급량 7% 축적"
크립토슬레이트가 글래스노드 데이터를 인용 "BTC는 3월 5일과 4월 17~19일 짧은 기간 두차례 6만 달러를 일시 하회했지만, 2월 28일 이후 6만 달러 이상을 지속 유지했다"며 "특정 가격대의 UTXO(아직 소비되지 않은 거래) 실현 가격 분포 URPD 지표에 따르면, 지난 2주 동안 BTC가 6만~6.5만 달러 사이에서 거래되면서 상당한 공급량이 해당 구간에 축적된 상태다. 4월 26일 기준 전체 공급량의 약 7%가 해당 구간에 집중되어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해당 미디어는 "6만 달러 미만의 공급이 부족한 상태다. 해당 가격대를 하향 돌파할 경우, 시장은 약세로 전환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레이스케일 "토큰화 미국 국채 펀드, 10억달러 돌파...60%가 ETH 체인서 발행
그레이스케일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토큰화된 미국 국채 펀드 발행 규모가 10억 달러를 넘어섰다. 프랭클린 온체인 미국 정부 머니 펀드(FOBXX)와 블랙록 USD 기관 디지털 유동성 펀드(BUIDL)이 가장 규모가 크다. 60% 이상의 토큰화 국채 펀드가 이더리움에, 30%가 스텔라(Stellar) 블록체인에서 발행됐다. 가장 규모가 큰 FOBXX가 스텔라 블록체인에서 발행됐다.

포브스, 20개 좀비 블록체인 리스트 공개..XRP·ADA·BCH 등
포브스가 암호화폐 좀비 네트워크 20개 리스트를 공개했다. 20개 블록체인은 각각 XRP, ADA, BCH, LTC, ICP, ETC, XLM, STX, KAS, THETA, FTM, XMR, AR, ALGO, FLOW, EGLD, BSV, MINA, XTZ, EOS다. 이와 관련해 포브스는 "해당 20개의 블록체인은 투기성 암호화폐 거래 외에는 활용도가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총 시장 가치가 1,000억 달러가 넘는다"며 "좀비 블록체인은 실질적인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 채 지속적인 운영과 거래를 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포브스는 XRP를 예로 들으며 "현재 리플이 매일 5조 달러의 은행간 송금을 처리하는 SWIFT의 경쟁 상대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리플의 주요 임무는 실패했지만, XRP 토큰은 여전히 수백억 달러의 시장 가치로 전체 암호화폐 시총 상위를 기록하고 있다. 메사리에 따르면, 작년 리플 XRP 원장이 처리한 거래의 수수료는 58.3만 달러이며, PSR(매출액 대비 주가 비용)은 61,689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반해 엔비디아의 PSR은 37 수준"이라며 "XRP는 하루 약 20억 달러의 거래량을 보이고 있지만, 투기 목적 외에는 다른 용도로 사용되고 있지 않다. SWIFT는 여전히 건재하고 블록체인을 통해 해외로 송금하는 더 나은 방법은 유통량 1000억 달러에 달하는 테더와 같은 스테이블 코인이 있다"고 진단했다. 또한 "디지털 자산의 세계에서 좀비 블록체인은 기존(전통) 기업을 긴장하게 만드는 여러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재무제표를 요구하는 주주나 규제 당국도 없고 토큰의 공매도도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다. 토큰을 거래하려는 투기꾼의 공급이 충분한 한 좀비 블록체인은 계속해서 디지털 환경을 배회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분석 "1일 1BTC 채굴 위한 해시파워, 1 EH/s 돌파...역사상 처음"
크립토퀀트 수석 애널리스트 줄리오 모레노(Julio Moreno)가 X를 통해 "채굴자가 하루에 1 BTC를 생산하기 위해 필요한 해시 파워가 역사상 처음으로 1 EH/s를 넘어서, 1.13 EH/s를 기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美 검찰 "토네이도캐시, 실제 돈 오가는 서비스...기각 신청 수용 불가"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검찰(DOJ)이 2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트랜잭션 믹싱 프로토콜 토네이도캐시(TORN) 설립자 로만 스톰(Roman Storm)의 형사 고소 기각 신청에 대한 이의를 제기했다. 이와 관련해 검찰 측은 "피고는 프로젝트 코드를 개발한 행위 자체가 불법 요소가 있을 수 있는 악용 사례와 직접적 관계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토네이도캐시가 실제로 어떻게 운영됐는지 자신의 의도가 반영되지 않았으며, 개별 사용자의 입출금 프로세스에 관여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반복하고 있다. 이는 순전히 자신의 입장에서만 해석한 주장으로, 소 자체를 기각하는 이유가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미국 검찰은 토네이도캐시 개발자이자 설립자인 로만 스톰 및 로만 세메노프(Roman Semenov)를 자금세탁 공모, 무면허 송금 서비스 운영, 제재법 위반 공모 등 혐의로 기소한 바 있다. 이에 피고 측 변호인단은 "피고는 단순한 개발자로 암호화폐 이용자들을 위한 개인정보 보호 소프트웨어를 구축했을 뿐이다. 특히 토네이도캐시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아 금융 기관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검찰 기소에 대한 기각을 신청했다.

외신 "미국 기업, ETF 포함 암호화폐 담보 사용 불가"
비트코인뉴스는 "미국 증권예탁결제원(DTCC) 규정에 따라 4월 30일부터 기업은 더 이상 ETF 및 기타 현물 상품을 포함해 암호화폐를 담보로 사용할 수 없다"고 전했다.

프랭클린템플턴 ETH 현물 ETF, 증권예탁결제원 등록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프랭클린 템플턴의 이더리움 현물 ETF가 미국 증권예탁결제원(DTCC)에 등록됐다. 티커는 EZET다. DTCC에 등록됐다고 해서 ETF가 반드시 승인받을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다.

비트코인 채굴 수익 지표, 역대 최저치 근접
비트코인 채굴 수익성을 가늠할 수 있는 해시프라이스(hashprice)가 급락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4월 20일 적용된 반감기 때문이다. 해시프라이스는 금요일(현지시간) 57달러로 떨어지며 FTX 붕괴 후 도달한 사상 최저치(55달러)에 접근하고 있다. 이 수치는 채굴자가 하루에 초당 1페타해시의 컴퓨팅 파워로 벌 수 있는 액수를 나타낸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토큰포스트 오후 브리핑] BTC 현물 ETF 지난주 6705억원 순유입

[오후 시세브리핑] 비트코인 9만4515달러, 이더리움 3259달러 부근

댓글

7

추천

13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7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제이에스

2024.04.29 12:45:17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가즈아리가또

2024.04.29 12:04:50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남이대장군

2024.04.29 11:09:09

파이팅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지후왕

2024.04.29 11:06:34

뉴감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CEDA

2024.04.29 10:58:35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JOON0531

2024.04.29 10:18:19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디스나

2024.04.29 09:48:59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