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랙스 파이낸스와 노블의 협력으로 코스모스 생태계에 새로운 기회가 열렸다. 이제 프랙스와 sFrax 토큰은 코스모스 네트워크 내에서 80개 이상의 블록체인과 연결되어 작동할 수 있게 되었다
3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프랙스 파이낸스가 노블과 협력하여 코스모스 생태계에 날개를 달았다. 이 협력을 통해 프랙스와 sFrax 토큰은 이제 코스모스 네트워크 내에서 80개 이상의 상호 연결된 블록체인을 포함하여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다. 이러한 토큰은 탈중앙화된 금융 및 결제와 같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 또한, 프랙스는 이미 11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고정되어 있는 이더리움의 큰 자산이다. 이더리움 프로젝트도 코스모스에 진출한 적이 있었지만, 이는 브리지 버전에 불과했다.
프랙스는 담보와 알고리즘의 조합 덕분에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스테이블코인인 프랙스 토큰을 제공한다. 그리고 그 다음에는 스테이킹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프랙스의 버전인 sFrax가 있다. 노블은 코스모스 생태계 내에서 서클의 USDC 스테이블코인이 탄생한 플랫폼으로 유명하다. 이제 그 범위를 오스모시스, 셀레스티아, 세이, 인젝티브, 뉴트론과 같은 다른 코스모스 체인으로 확장하고 있다.
2023년 9월 출시 이후 현재 코스모스 세계에는 약 2억 달러 상당의 USDC가 떠돌고 있다. 프랙스의 생태계 직접 통합은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는 다른 길을 열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