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송금앱 운영업체 GCC 상대 소송서 합의
지와이크립토(zycrypto)에 따르면 리플(XRP)이 GCC Remit 송금 앱 운영업체인 GCC Exchange를 상대로 한 소송에서 합의했다. 리플은 2023년 7월 GCC가 XRP 유동성 이전 비용을 지불하지 않았다고 소송을 제기했었다. 리플은 피고가 청구서 총액과 연체료를 모두 지불할 것을 요구했으며, 소송은 영국 고등법원에서 심리될 예정이었다. GCC Exchange의 이사인 야시 라제시(Yash Rajesh)는 "리플과 비밀 합의를 체결했다. 리플과 GCC 어느쪽도 어떠한 잘못도 인정하지는 않았다"고 언급했다.
DWF랩스 공동 설립자 "DWF랩스·DWF벤처스 관련 투자 홍보 사기 주의"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겸 투자사 DWF랩스의 공동 설립자 안드레이 그라체프(Andrei Grachev)가 X를 통해 "누군가 자신의 프로젝트가 DWF 랩스와 DWF 벤처스에서 투자받았다고 말하지만 당사 측에서 아무런 발표가 없는 경우, 당사에 다시 한 번 확인해야한다. 사기꾼을 주의하라"고 전했다.
월요일 미장 개장 후 ETF 수탁 주소로 $5.25억 BTC 이체 예정
엠버CN이 자신의 X를 통해 "1월 26일 비트코인 현물 ETF 자금 유입 및 유출을 볼 때, 오는 29일 미국 주식 시장이 개장함과 동시에 12,504 BTC(약 $5억 2500만)가 각 ETF 수탁 주소로 이체될 것으로 보인다. 그 중 그레이스케일 GBTC 수탁 주소에서는 약 6,077 BTC(약 $2억 5500만)가 유출될 예정이며, 나머지 9개 ETF 주소로 6,427 BTC(약 $2억 7000만)가 유입될 예정이다. 전체 순유입은 350 BTC (약 $1480만)이다. 현재 10개 BTC 현물 ETF는 약 637,309 BTC를 보유 중이다"라고 전했다.
오픈씨 CEO "오픈씨 매각 가능성 열어 놓고 있다"
데빈 핀저 오픈씨 CEO 겸 파운더가 모 기업으로부터 인수의향서를 받았다며 "잠재적 M&A에 대해 개방적인 입장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만약 적당한 파트너라고 판단된다면, 긍정적으로 검토할 수 있다"며 "다만 우리가 스스로 적극적으로 인수자를 찾고 있는 것은 아니며, 누군가에게 인수될 '계획'을 세워 놓고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나이지리아 암호화폐 분석가 "SEC 라이선스 요구 사항, 지침 재검토 필요"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암호화폐 분석가 루메 오피(Rume Ophi)가 "나이지리아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암호화폐 라이선스 요구 사항은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업체(VASP) 지침을 재검토해야한다"고 말했다. 그는 "VASP 등록을 위해 SEC가 제공한 지침은 토착 암호화폐 거래소에 유리하지 않다. 거래소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SEC의 요구 사항, 등록 수수료 및 기타 수수료를 준수해 VASP 라이선스를 받아야하는데, 많은 현지 거래소가 556,620달러(5억 나이라)를 최소 선행 자본 요구 사항으로 하는 현재의 지침에 맞출수 없다. 이로인해 주로 외국 거래소가 나이지리아에서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오피는 또한 "나이지리아 국회가 SEC의 라이선스 요구 사항이 현재 국가 경제 현실과 일치하는지 확인해야한다"고 지적했다.
솔라나 온체인 NFT 누적 거래량 48억 달러 돌파
크립토슬램 데이터에 따르면 솔라나 온체인 NFT 거래량이 48억 달러를 돌파했다. 매수자(월렛)는 약 200만명, 매도자는 152.7만 명으로 나타났다. 온체인 거래수는 약 380만 건으로 나타냈다.
바이낸스 ETH 스테이킹 규모, 피그먼트 추월...3위
BTC.com 데이터에 따르면, 바이낸스 이더리움 스테이킹 플랫폼에 스테이킹된 ETH가 1,162,816개를 돌파하며 피크먼트를 추월했다. 피그먼트의 스테이킹 규모는 934,592 ETH를 나타내고 있다. 이로써 바이낸스의 ETH 스테이킹 규모 순위는 라이도, 코인베이스에 이어 3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스트라이크 CEO "비트코인, 역사적 금융 문제 해결하는 독립된 금융 시스템"
비트코인 결제 앱 스트라이크(Strike) CEO인 잭 말러스(Jack Mallers)가 "비트코인은 역사적으로 가장 심각한 금융 문제인 중앙은행 및 글로벌 채무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잠재적인 방안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이더리움, 솔라나, 도지코인 등 암호화폐를 비트코인과 같은 선상에서 보면 안된다. 이들은 비트코인과 같이 금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지 못했다. 이더리움의 가치와 효용은 기술 혁신 및 기술 보급에 적합하며, 비트코인과 같은 안정적인 금융 솔루션이 될 수 없다. 이더리움이 단일 주식에 가깝다면 비트코인은 독립된 금융 시스템에 가깝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