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최근 올 10월 로블록스에서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혁신적인 메타버스 공간으로서 사용자에게 집단적인 가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 인터랙티브 플랫폼을 통해 참가자들은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첨단 제품과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을 체험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탐험할 수 있다.
맞춤형 아바타와 상상력 넘치는 상호작용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는 사용자가 자신의 아바타를 개인화하고 상상력을 발휘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한다. 연합뉴스는 이 가상 공간을 통해 젊고 기술에 능통한 소비자들이 물리적 경험을 넘어 현대자동차의 제품 세계를 발견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는 일일 사용자 수가 4,320만 명에 달하는 인기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롭스(Roblox)'가 주관한다.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가 Roblox에서 제작한 최초의 가상 체험 콘텐츠로서, 젊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모빌리티의 미래를 소개하는 것이 목표이다.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는 플레이어들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현대자동차의 제품에 친숙해짐으로써 팬층과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