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신발 제조업체인 Wolverine World Wide Inc.는 Sperry Top-Sider 브랜드를 이미 Forever21, Reebok, Nautica, Quiksilver 등을 소유하고 있는 Authentic Brands Group에 매각했다고 발표했다. 1월 11일 목요일, 회사는 실적이 더 좋은 자산에 집중하기 위해 브랜드를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북미 지역 Sperry의 새로운 운영자
Authentic Brands는 캐나다 소매 파트너인 Aldo Group이 북미 지역에서 Sperry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CNBC에 따르면 회사는 매장 운영, 도매 거래, 전자상거래를 담당하도록 알도를 지정했다.
또한 Aldo는 Sperry의 신발 디자인, 생산 및 전 세계 유통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Authentic Brands와 광범위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수년간 긴밀하게 협력해 왔다. 따라서 후자가 북미 Sperry의 운영 파트너로 Aldo를 선택하는 것은 쉬웠다.
스페리를 매각하기로 한 울버린의 결정
Wolverine World Wide는 Payless ShoeSource 소유주인 Collective Brands로부터 12억 3천만 달러에 Sperry 브랜드를 인수한 후 2012년부터 Sperry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이 거래에는 Keds, Saucony 및 Stride Rite와 같은 다른 유명 브랜드도 포함되었다.
지난 5월, Wolverine의 전 CEO인 Brendan Hoffman은 Sperry를 매각하면 회사가 Merell과 같은 회사의 보다 인기 있는 브랜드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자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Merrell의 라이프스타일 사업을 확장하고 Saucony의 다양한 시장 진출 범위를 넓힐 수 있을 것이다.
호프만은 당시 "스페리가 우리가 생각하는 장점을 앗아갈 투자를 계속 요구할 것이 분명해졌다"고 말했다.
판매 거래에 대한 기타 정보
한편 Wolverine World Wide는 Sperry에 대한 매각 발표가 작년에 약 2억 5천만 달러를 창출한 이전에 공개된 자산 수익화 거래를 기반으로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매각 거래를 위해 회사는 Centerview Partners, LLC를 재정 고문으로 고용했으며 Honigman LLP와 Warner, Norcross + Judd LLP가 법률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울버린 월드와이드(Wolverine World Wide)의 사장 겸 CEO인 크리스 허프나겔(Chris Hufnagel)은 보도자료를 통해 “스페리 브랜드 매각은 우리의 턴어라운드와 전략적 변혁의 다음 단계”라고말했다. "우리는 브랜드에 대한 포괄적인 전략적 대안을 고려하는 엄격한 프로세스를 수행했으며 이것이 회사와 미래에 대한 비전을 위한 최선의 결과라고 믿습니다."
그는 덧붙였다. “우리는 매우 짧은 시간에 Wolverine Worldwide를 의미 있게 개편했습니다. 즉, 포트폴리오를 단순화하고, 부채를 줄이며, 성과와 수익성 개선을 위해 조직을 재설계했습니다. 저는 소비자 중심의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하고 주주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데 전적으로 초점을 맞춘 우리 전환의 다음 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