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혼합 현실(MR) 플랫폼 기능 중단

작성자 이미지
한재호 기자

2023.12.27 (수) 15:26

대화 이미지 2
하트 이미지 11

사진: Mike Mozart/Wikimedia Commons(CC by 2.0)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윈도우용 혼합 현실(Mixed Reality) 기능을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기능은 다양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증강 현실과 가상 현실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해주었다.

지난 2017년 윈도우 10 업데이트에서 출시된 혼합 현실 포털 앱은 사용자들이 호환되는 VR 헤드셋을 통해 이 기술에 접근할 수 있게 해주었다.

로이터 통신은 마이크로소프트에 의해 묘사된 바와 같이 혼합 현실은 증강 현실과 가상 현실 요소를 결합한다고 언급했다. 증강 현실은 디지털 요소를 현실 세계에 겹쳐 놓지만, 가상 현실은 사용자들이 탐구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전적으로 컴퓨터가 만들어내는 환경을 만든다고 이코노믹 타임즈는 설명한다.

창과 혼합현실의 미래

MS는 발표를 통해 "윈도우 혼합현실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며 향후 출시될 윈도우에서 제거될 것"이라고 확인했다. 이 결정은 지난해 홀로렌즈 3(HoloLens3) 개발 계획을 포기했다는 보도에 따른 것으로 증강현실 라인의 미래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다.

증강현실은 사용자가 보는 앞에서 텍스트, 소리, 그래픽, 비디오 등을 현실 세계의 이미지에 중첩시킨다. 반면, 가상현실은 컴퓨터가 생성하는 경험을 창조함으로써 사용자를 인공적인 세계에 몰입시킨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적 결정

마이크로소프트는 혼합현실 기능을 중단함으로써 컴퓨터 상호작용과 디지털 콘텐츠를 재정의할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을 위한 길을 닦고 있다. 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 회사가 가상 경험의 영역 내에서 다른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기업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최신 트렌드에 적응하고 보조를 맞출 필요가 있다. 따라서 혼합 현실 기능을 중단하는 것은 후퇴가 아니라 우리가 디지털 세계에 참여하는 방식에 혁신을 일으킬 첨단 솔루션 개발에 우선순위를 두는 전략적 결정으로 봐야 한다.

혼합 현실의 중단은 일부 사용자들을 실망시킬 수 있지만, 이러한 조치는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기술의 경계를 개척하겠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약속과 일치한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기능의 종료는 컴퓨팅과 가상 경험의 미래를 형성할 획기적인 해결책을 찾겠다는 회사의 노력을 의미한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2

추천

1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mini

2024.01.02 16:47:23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3.12.27 20:51:03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