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모픽의 중요한 발전으로, 과학자들은 AI와 기계 학습의 기능을 재정의할 것을 약속하는 혁신적인 모아레 시냅스 트랜지스터를 공개했다.
네이처에 최근 게재된 기사에 자세히 설명된 이 획기적인 기술은 상온 뉴로모픽 기능을 갖춘 트랜지스터를 도입하여 효율적인 고성능 컴퓨팅을 위한 길을 열었다.
모아레 시냅스 트랜지스터, 뉴로모픽 컴퓨팅을 재정의
모아레 패턴이라는 흥미로운 개념에서 유래한 모아레 시냅틱 트랜지스터는 뉴로모픽 컴퓨팅 분야에서의 게임 체인저로 공개되었다. 이 첨단 기술은 네이처에 최근 발표된 연구에서 자세히 다뤄진 것으로, 인간 뇌의 시냅스 간 복잡한 상호 작용을 모방한다.
일반적인 트랜지스터와 달리 이 혁신적인 장치는 뉴런 간의 미묘한 통신을 복제함으로써 처리와 학습에서 이례적인 효율성을 제공한다.
고급 뉴로모픽 기능 잠금 해제
CityLife Cape Town에서 최근 보도한 바에 따르면 모아레 시냅틱 트랜지스터는 기계 학습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전통적인 경계를 넘어선다. 모아레 시냅틱 트랜지스터의 독특한 특성은 다양한 생체 유사한 뉴로모픽 기능을 가능케 한다.
이 트랜지스터는 이중 게이트 모아레 이종 구조에서 비대칭 게이팅을 활용하여 재구성 가능한 시냅틱 응답, 시공간 기반 템포트론 및 Bienenstock–Cooper–Munro 입력 특정적 적응을 달성한다.
이러한 능력은 효율적인 메모리 내 연산 설계와 엣지 하드웨어 가속기를 용이하게 하여 AI 및 기계 학습 시스템의 성능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최근 개발된 모아레 시냅틱 트랜지스터는 뉴로모픽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취로, 상온에서 작동하는 고급 기능을 갖추고 있어 AI 및 기계 학습 응용 프로그램을 혁신할 잠재력이 있다.
더 깊이 탐구하고 발전시키면, 이 트랜지스터는 복잡한 인간 뇌의 기능을 모방하는 고효율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을 위한 길을 열 수 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