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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rome, 광고주 쿠키 단계적 폐지 테스트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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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우 기자

2023.12.18 (월)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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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Tdorante10/Wikimedia Commons(CC by 4.0)

구글은 목요일 제3자 쿠키 사용을 제거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크롬 브라우저에서 새로운 기능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러한 쿠키는 일반적으로 광고주가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기 위해 배포된다.

1월 4일부터 Google은 전 세계 Chrome 사용자 중 1%에게 '추적 방지'라는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기본 설정은 사용자 개인정보 보호를 목표로 하는 교차 사이트 추적을 제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Reuters가 전했다.

제3자 쿠키의 단계적 폐지

The Star는 Google이 2024년 하반기까지 사용자를 위해 제3자 쿠키를 제거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그러나 이 일정은 영국에서 제기한 독점 금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달려 있다. 경쟁시장국(CMA)은 디지털 광고 환경의 경쟁에 대한 잠재적 영향을 조사 중이다.

Google의 계획에 대한 CMA의 조사는 Chrome의 특정 쿠키에 대한 지원을 줄이면 디지털 광고 산업의 경쟁을 저해할 수 있다는 우려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규제 당국은 핵심 수익원인 Google의 광고 부문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 및 검색 경험 향상

Google이 추적 보호 기능을 도입한 것은 데이터 개인정보 보호와 향상된 사용자 경험에 대한 노력과 일치한다.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사이트 간 추적에 대한 제어력을 강화하여 보다 안전하고 맞춤화된 검색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Google은 사용자 데이터 보호와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개인 정보 보호 중심의 미래를 구상하고 있다.

광고주에게 미치는 영향

웹사이트와 광고주가 개별 인터넷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게 해주는 특수 파일인 쿠키는 오랫동안 검색 습관을 추적하는 강력한 도구로 사용되어 왔다. 제3자 쿠키가 곧 제거됨에 따라 광고주는 타겟 광고를 위한 개인화된 데이터를 수집하는 능력이 저하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대신 그들은 Google의 사용자 데이터베이스에 의존하여 디지털 광고의 미래 환경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BofA Global Research에 따르면, 쿠키의 단계적 폐지로 인해 더 많은 권한이 미디어 대행사로 이동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대규모로 독점적이고 포괄적인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는 대행사는 전략적 이점을 갖게 될 것이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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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mini

2023.12.20 16:15:24

ㄱ ㅅ 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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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땡

2023.12.18 21:37:21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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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블도리

2023.12.18 21:30:16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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