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개정된 Model 3 "Highland"가 출시되고 있으며, 업그레이드된 Model Y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Reuters는 올해 초 Model Y가 "Juniper" 업데이트를 받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테슬라 모델 Y 'Juniper' 업데이트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나?
모터 트렌드(Motr Trend)는 금요일에 2024년에 Model Y 업데이트가 멀지 않다고 밝혔다. MT는 Model 3 Highland에서 볼 수 있는 것과 유사한 Model Y에 대해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을 예상한다.
- 앞, 뒤 페시아가 교체
- 본체 패널이 수정
- 새로운 휠 디자인
- 색상 변경
- 향상된 건설 품질
- NVH(소음, 진동, 거슬리는 소리)가 줄어들고 흡음 유리가 추가
- 서스펜션 형상, 서스펜션 부싱 및 후면 서브프레임 마운트 수정
- 객실 개조
Model Y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량 중 하나이기 때문에 Model Y 업그레이드는 Model 3 Highland 업데이트보다 더 중요하다. 올해 초, 모델 Y는 거의 두 배나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1분기에 토요타 코롤라를 앞지르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 자동차가 되었다.
새로운 Experian 데이터에 따르면, Model Y는 2023년 첫 9개월 동안 미국에서 계속 인기를 끌었던 Ford F-150을 제외하고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이었다. 3분기에도 Model Y는 캘리포니아 신차 시장에서 다른 모든 EV 및 휘발유 구동 차량을 능가하며 선두를 유지했다. 캘리포니아는 미국 최대의 EV 시장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 중 하나이다.
일렉트렉(Electrek)의 올해의 차량은 테슬라 모델 Y.
Electrek은 2023년 올해의 차량으로 테슬라 모델 Y를 선택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디어는 올해의 신차를 선택할 때 그 해에 데뷔한 차량을 선택합니다. 게다가 2023년에는 우수한 신형 전기차가 대거 출시됐다.
그러나 우리는 올해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전기차를 선택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며, 그 기준에 따르면 Model Y가 확실한 승리자라고 합니다.
한 해 동안 Model Y는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 자동차일 뿐만 아니라 일부 시장에서도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이었습니다. 지난해 모델Y는 포드 F시리즈, 토요타 Rav4, 토요타 코롤라에 이어 세계 4번째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이었다.
모델 Y는 약 75만 대, 코롤라는 110만 대를 보유했습니다. 거대한 시장에서 이러한 모든 새로운 기록을 통해 전기 자동차는 2023년에 Corolla를 능가할 예정인 반면 Corolla는 소폭 하락했다.
결과적으로, 테슬라 모델 Y는 2023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승용차가 되어야 한다. 테슬라 는 모델 Y 생산을 캘리포니아주 프레몬트, 상하이의 기존 시설에 더해 텍사스와 베를린의 기가팩토리로 확장하여 이를 달성했다.
중국 수요 측면에서 테슬라는 금리 상승 속에서 주문 유입을 유지하기 위해 일년 내내 가격을 인하해야 했지만, 업계 최고의 총마진 덕분에 그렇게 할 수 있었다. Model Y가 미국에서 Corolla의 시작 가격인 22,000달러의 정확히 두 배부터 시작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러한 위업은 더욱 놀랄만 하다다.
테슬라의 목표는 항상 자체 차량을 통해 직접적으로나 업계의 압력을 통해 간접적으로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것이었다.모델 Y는 도로에서 연비를 대체하는 EV의 수를 늘리고 업계에 지금 가장 잘 팔리는 자동차를 갖고 싶다면 전기 자동차여야 한다는 점을 보여줌으로써 달성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