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적인 자동차 제조업체인 르노는 향후 4년 내에 차량 생산 비용을 최대 50%까지 절감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러한 상당한 비용 절감은 디지털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구현함으로써 달성될 것이다.
효율성 향상 및 차량 개발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르노는 비용 절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027년까지 차량당 생산 비용을 내연차의 경우 30%, 전기 자동차의 경우 50%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차량 개발 시간을 3년에서 획기적인 수준으로 단축할 계획이다.
르노는 이미 BNN 에 따라 품질 관리를 강화하고 타이어와 같은 자동차 부품을 추적하기 위해 300개 이상의 AI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고 있다 . 회사는 2025년까지 이 수를 3,000개로 늘려 생산 공정을 더욱 최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르노는 터키 부르사(Bursa) 현장에 상당한 4억 유로를 투자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투자는 Duster라는 경제적인 SUV를 포함해 4가지 새로운 모델의 생산을 지원할 것이다. 부르사 공장은 유럽과 전 세계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저명한 수출 허브가 될 준비가 되어 있다.
르노의 주요 목표는 부르사 공장을 유럽뿐만 아니라 전 세계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번성하는 수출 허브로 변모시키는 것이다. 회사는 국제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Ampere의 전략적 분사
르노는 지속적인 혁신을 위해 지난 9월 새로 설립된 전기자동차(EV) 사업부인 앙페어(Ampere)의 분사를 완료했다.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은 내년 봄에 EV 사업의 가치를 약 100억 유로로 평가하는 기업공개(IPO)의 기반을 마련한다. Ampere의 성공은 르노의 CEO인 Luca de Meo에게 가장 중요하다. Luca de Meo는 이를 미국과 중국이 제기하는 도전에 대한 유럽의 대응이라고 생각한다.
르노는 앙페르의 제품을 통해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로 결정했다. 빠르게 진화하는 자동차 환경에서 회사는 업계의 변화하는 역동성과 수요에 효과적으로 적응하고 대응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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