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내년부터 미국에서 현대차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자상거래 대기업과 한국 자동차 제조업체 간의 이번 파트너십은 2년 전에 처음 발표된 거래의 확장이다.
이번 협력의 목적은 Amazon.com에서 현대자동차의 디지털 쇼룸을 더욱 다양화하고 향상시키는 것이다.
아마존과 현대차의 협력으로 디지털 시장에서 자동차 판매 증대
Japan Today는 현지 현대 딜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이 Amazon.com에서 직접 현대 자동차를 편리하게 쇼핑, 맞춤화 및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그런 다음 선호하는 지역 딜러를 통해 원활하게 배송 일정을 잡을 수 있다. Reuters 에 따르면 이러한 소비자 직접 접근 방식은 자동차 구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고객에게 번거로움 없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이다 .
자동차 구매자들이 점점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계약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기에 이루어졌다. 또한 아마존에 금융 옵션을 추가하면 고객이 현대자동차 차량을 구매할 때 더 큰 유연성을 얻을 수 있다.
온라인 자동차 판매 환경 변화
이번 협력을 통해 2025년 현대자동차 신차 구매자는 차량에서 직접 아마존의 인기 음성 비서인 Alexa에 액세스할 수 있는 추가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통합은 혁신적인 기술을 수용하고 고객에게 연결된 운전 경험을 보장하려는 현대차의 의지를 보여준다.
현대자동차 CEO 장재범은 아마존과의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하며 이번 협업이 가져올 엄청난 기회를 강조했다. 현대자동차가 전동화로 전환하고 판매 네트워크를 확장함에 따라 아마존과 협력하는 것은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스마트 모빌리티의 미래를 실현하려는 목표와 일치한다.
디지털 시장에서는 소비자 직접 판매가 탄력을 받음에 따라 소비자 선호도가 크게 변화하는 것을 목격했다. Tesla와 기타 전기 자동차 회사는 전통적인 대리점 중개인을 우회하여 간소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길을 닦았다. 아마존과 현대차의 이번 협력은 자동차 산업에서 온라인 판매 채널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판매하는 미국 기업들이 주가 하락세를 겪으면서 아마존의 자동차 산업 진출이 대변하는 잠재적인 혼란을 보여준다. CarMax 및 Carvana와 같은 기존 자동차 소매업체는 진화하는 판매 환경에 적응하는 데 있어 새로운 과제에 직면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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