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는 아마존과 계약을 체결하여 사용자가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사람들이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떠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앱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직접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CNBC 에 따르면 메타는 사용자가 갑자기 아마존에서 쇼핑을 하고 싶을 때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떠나는 것을 원하지 않고 이를 막기 위해 아마존과 협력했다고 한다.
메타 소셜 미디어 브랜드의 새로운 쇼핑 기능
메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자신의 계정을 아마존에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 일단 연결되면 사용자들은 자신의 피드에 표시되는 프로모션을 클릭하면 쉽고 편리하게 아마존에서 쇼핑을 할 수 있다.
아마존과의 협력을 통해 메타 판매자가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더 쉬워질 것이다. 아마존이 이미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판매자가 거래를 시작하기 위해 별도의 매장을 설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판매도 더 간단해진다.
아마존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처음으로 고객들이 소셜 미디어 앱을 떠나지 않고도 아마존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쇼핑하고 아마존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고객은 새로운 경험의 일환으로 페이스북 및 인그타그램의 일부 아마존 제품 광고에서 실시간 가격, 프라임 자격, 예상 배송비 및 제품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 사업 활성화
한편, 블룸버그는 이번 새로운 거래가 아마존과 메타 간의 비교할 수 없는 제휴를 제시한다고 보도했다. 이는 두 회사가 앱 내에 마켓플레이스가 있는 틱톡과 더 잘 경쟁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파트너는 현재 전자상거래 시장 부문을 선도하고 있는 Shein과 Temu에 도전할 수도 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