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뱅크 랩스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국내 첫 이노베이션 캠프 대학투어를 개최했다. 이노베이션 캠프는 대학투어와 해커톤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대학투어는 국내 이화여대 블록체인 학회인 이화체인, 광운대의 De-Butler, 고려대 블록체인밸리와 함께 했으며, 프로젝트 빌딩에 도움이 되도록 여러 세션이 진행되었다. 또한 클레이튼(Klaytn), 샌드박스, 코리아허브 (ICP.Hub Korea), STAR ATLAS, GemHUB, KSTADIUM, 한컴프론티스, OpenX, SHRAPNEL, 솔브케어, 스카이플레이, NFTGo 등 여러 기업들이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노베이션 캠프 대학투어 스피커 세션의 첫날에는 엘뱅크 랩스 IC Board Member를 맡고 있는 Czhang이 ‘프로젝트 가치 평가’에 대해 발표하고 소개했으며, SuperNormal 최유진 CEO는 ‘다이내믹 NFT 개발’, 노드인프라 양영석 대표는 ‘ICP DApp 배포 개요’를 설명했다.
둘째 날에는 더샌드박스 빌더스튜디오 더오아시스 이학수 대표는 ‘프로젝트 빌딩’에 대해 소개했으며, STAR ATLAS 대표 마이클 와그너는 ‘스타아틀라스에서 프로젝트 빌딩하기’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마지막 날에는 노드인프라 대표 양영석은 ‘ICP DApp 배포 개요’, 클레이튼(Klaytn) SDK Team Lead 잭은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 엘뱅크 랩스 보드 멤버인 CZhang의 블록체인 기술 강연도 진행되었다.
엘뱅크 랩스 관계자는 이번 국내 첫 이노베이션 캠프를 진행하면서 “웹3(Web3.0)의 미래를 나누며 블록체인 업계의 발전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으며 “앞으로도 웹3 생태계 확장을 위해 엘뱅크 랩스가 다양한 행사를 주최하고 참여할 계획이다”고도 밝혔다.
또한 엘뱅크 랩스는 다가오는 11월 9일과 10일에 엘뱅크 랩스 라운지에서 자유주제로 해커톤을 개최한다. 엘뱅크 랩스는 여러 웹3 기업과 함께 생태계 확장을 위하여 빌더들을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