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7월 26일 코인니스 저녁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07.26 (금) 18:30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美 SEC, 첫 ERC-20 토큰 합법적 발행 및 판매 허용]

블록체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가 현지 블록체인 게임 업체 포켓풀 오브 쿼터스(PoQ)에 비규제조치 의견서(no-action lette)를 발송, PoQ가 발행한 쿼터 토큰의 합법적 발행 및 판매를 허용했다. 이는 PoQ가 예외적으로 증권법의 적용을 받지 않고 토큰 발행 및 판매에 나설 수 있음을 의미한다. 지난 4월 비즈니스 여행 스타트업 턴키 젯에 비규제조치 의견서가 발급된 이후 약 4개월 만이다. 쿼터 토큰은 이더리움 ERC-20 기반 토큰으로, 사실상 미 당국으로부터 첫 합법적 판매를 인정받은 ERC 기반 토큰이 됐다. 미디어에 따르면 쿼터 토큰은 가격이 고정되어 있는 스테이블 코인으로, PoQ가 유일한 판매처로 설정된다. 이를 통해 2차 시장에서의 무분별한 거래를 제한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대해 PoQ 측은 "규제당국과 대항하는 것이 아닌 협력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으며,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쿼터 토큰은 해당 업체의 게임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비트토렌트 창업자 "저스틴선, 비트토렌트 인수 자금 완납 안해" 자금난 의혹 제기]

브람 코헨 비트토렌트 창업자가 SNS를 통해 공개적으로 저스틴 선의 자금난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저스틴선 트론 창업자가 자금난에 빠진 것 아닌가? 그는 비트토렌트 마지막 인수 대금 지불(제3의 에스크로 계좌를 통해 진행)을 이행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트론 재단 관계자는 "저스틴 선은 인수 대금 지불 계약을 체결한 상태다. 양 측의 법률 대리인들이 관련 사항을 체크하고 있다"고 답했다. 브람 코헨은 지난해 저스틴 선이 비트토렌트 인수 계약을 체결한 후 비트토렌트를 떠난 것으로 알려져있다.

[화웨이 창업자 "리브라, 중국도 발행할 수 있다"]

시나파이낸스 보도에 따르면, 화웨이 창업자 런정페이(任正非)가 지난 18일 이탈리아 미디어 코리에레 델라 세라(Corriere Della Sera)와의 인터뷰에서 '페이스북 리브라를 IT 기업과 미국 정부가 연계해 세계 패권을 지키려는 시그널로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중국도 (리브라 같은) 화폐를 자체적으로 발행할 수 있다. 다른 이가 발행하는 걸 왜 보고만 있어야 하는가? 국가의 역량은 일개 인터넷 기업보다 크다"고 답했다.

[비트파이넥스 법률 고문 “LEO, 미국인 투자자 거래 불가능" 재차 강조]

비트파이넥스 법률 자문위원인 스튜어트 호그너(Stuart Hoegner)가 트위터를 통해 “최근 미국 투자자가 제 3자를 통해 구입 금지된 LEO(비트파이넥스 자체 플랫폼 토큰)를 매입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해당 코인은 사모 방식으로 판매된 것이며 미국인 투자자에 판매되지 않는다는 점을 다시 한번 밝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미국인이나 미국인이 경영에 참여하는 투자사는 해당 코인 매입 및 거래에 일절 참여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5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는 미국 IT 전문 미디어 테크크런치의 창업주 마이클 애링턴이 설립한 블록체인 투자사 애링턴 XRP 캐피털과 LA 소재 투자사 아르카(Arca)가 제 3자를 통해 LEO 토큰을 구입했다고 전했다. 두 업체는 각각 케이맨 제도, 버진 아일랜드에 등록돼 있지만 직원 모두가 미국인이다. 비트파이넥스는 수년 전부터 뉴욕 검찰총장실(NYAG)과의 마찰로 미국 내 개인 및 기업 대상 서비스는 물론 레오 토큰 판매도 금지 당한 바 있다.

[저스틴 선 "워런 버핏 오찬, 완전 취소한 것 아냐"]

중국 텐센트이셴 보도에 따르면 저스틴 선과 트론 재단이 26일 오전에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소규모 오프라인 모임에서 저스틴 선이 “워런 버핏과의 오찬 시기를 조율 중이다. 아무리 빨라도 몇 개월 뒤에나 열 수 있을 것”이라며 “일전에 버핏과의 오찬을 취소한다고 했던 것은 당일(25일)의 오찬을 말한 것이다. 완전히 취소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저스틴 선은 이어 “7월 초 대만에서 블록체인 행사에 참석한 뒤 곧바로 샌프란시스코로 돌아왔다. 샌프란시스코에 머문지 2주가 됐다”라고 말했다.

Provided by 코인니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