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디지털 자산 투자 플랫폼인 코인베스터가 세 가지 알고리즘 트레이딩 전략 상품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코인베스터는 전문가가 관리하는 디지털 자산 투자상품 마켓플레이스로, 검증된 투자 전문가들의 다양한 투자상품을 선보이며 개인 투자자들도 쉽고 안전하게 전문가의 투자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코인베스터에 추가되는 신규 알고리즘 트레이딩 전략은 팩토 에이($FCA), 바이낸스 퓨처 인덱스 팔로워($BFF), 준다 라이플 스트레티지($JRS) 세 가지 전략이다.
팩토 에이(Facto A /$FCA) 전략은 디지털 자산 운용 알고리즘 개발사인 사일런티스트(Silentist)에서 개발한 다양한 온/오프체인 펀더멘탈 데이터에만 기반한 시장 중립적 전략으로, 전통 헤지펀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에쿼티 롱숏 전략을 AI 기반 크립토 퀀트로 탄생시킨 전략이다.
가상자산 자동거래 기업 코봇랩스(Korbot Labs)에서 개발한 바이낸스 퓨처 인덱스 팔로워(Binance Futures Index Follower/$BFF) 전략은 바이낸스에 상장한 지 1000일 이상이 지난 코인들을 롱과 숏 포지션 그룹으로 나눠 서로 다른 코인간의 관계를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동일한 비율의 롱 포지션과 숏 포지션이 유지돼 전체 시장의 추세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설계된 전략이다.
준다 라이플 스트레티지(JUNDA Rifle Strategy/$JRS) 전략은 시스템 트레이딩 전문 기업 준다(JUNDA)에서 개발해 단기간에 추세를 포착하는데 최적화된 전략으로, 월평균 1000% 이상 회전율을 달성해 작은 추세에도 예상 값을 분석해 자동으로 체결 비율을 조정한다.
세 전략의 라운드 1 오픈은 오는 16일 오전 8시 59분(KST)까지 코인베스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번 라운드 오픈을 통해 코인베스터는 투자 전문가의 지혜와 노하우를 활용해 디지털 자산을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