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도 원화를 통한 '$CVTX' 거래가 가능해졌다. 캐리버스는 자사가 발행한 암호화폐 CVTX가 1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GOPAX)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캐리버스에 따르면, 고팍스의 CVTX 거래지원 일정은 지갑 오픈 지난 31일 오후 3시, 거래지원 1일 오후 3시다. 안정적인 거래를 위해 1일 오후 3시부터 5분간은 매도 주문 등록만 가능하며, 3시 5분부터 정상 거래가 가능하다.
고팍스는 전북은행을 통해 원화 거래가 가능한 국내 거래소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스트리미가 2017년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캐리버스가 발행한 CVTX 토큰은 공식 파트너인 폴리곤을 메인넷으로 하는 네이티브 거버넌스 토큰이다. 서비스 예정인 동명의 웹3 소셜 메타버스 '캐리버스'와 카드 전략 역할수행게임(RPG) '슈퍼콜라 택틱스'에서 사용되며,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클링'(Cling)의 거버넌스 토큰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클링은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통해 일반 웹2 게임도 손쉽게 웹3 블록체인 게임으로 변환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다. 향후 다양한 웹3 블록체인 게임을 온보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CVTX는 지난 1월, 글로벌 거래소인 게이트아이오(Gate.io)에 먼저 상장됐으며, 멕스씨 글로벌(MEXC Global)과 비트마트(Bitmart), 프로비트 글로벌(ProBit Global)을 거쳐 국내 원화 거래소에 상장됐다.
한편, 고팍스 상장과 동시에 캐리버스가 자체 개발한 전자지갑 클링 월렛(Cling Wallet)도 고팍스에서 지원된다. 고팍스와 캐리버스는 이날부터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클링 월렛을 등록한 유저 중 100명을 추첨해 CVTX 를 지급한다. 이에 더해 클링 월렛 등록 후 CVTX를 구매한 유저 중 20명에게 오는 4일 2차 민팅 예정인 15만원 상당의 캐리버스 랜드 대체불가토큰(NFT)을 지급할 예정이다.
CVTX가 사용될 소셜&메타버스 게임 캐리버스는 오는 17일, 아시아-1 서버를 오픈하며 공식 오픈 일정에 돌입한다. 이어 지역별로 서버를 오픈하며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 '슈퍼콜라 택틱스'는 9월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상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캐리버스 커뮤니티와 고팍스 공지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