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2월 6일 (화)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전 브리핑

작성자 기본 이미지
Luke Ahn 기자

2018.02.06 (화) 11:45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2

(출처 : 업비트, https://upbit.com/exchange?code=CRIX.UPBIT.KRW-BTC)

1. 국내기사

[이데일리] 비트코인 6000달러대로 폭락... 美·英·中 압박공조에 '추풍낙엽'
암호화폐 ‘대장’ 비트코인 가격이 5일 연속 하락하며 6000달러선으로 폭락했다. 지지선이었던 8000달러 선이 무너지면서 우려했던대로 비트코인의 추가 폭락이 온 것이다.

[뉴스핌] [가상화폐] 워렌 버핏의 철도업체 BNSF, 블록체인 활용 참여
5일(현지시각) BNSF는 블록체인운송연맹(Blockchain in Transport Alliance, 이하 'BiTA')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화물 및 물류 업체 200곳 이상이 참여하는 연맹인 BiTA는 블록체인을 화물 업계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있다.

[뉴스타운경제] 블록체인 기업 UUNIO & Celsius 공동 밋업, 4일 성료
블록체인 기업인 셀시우스(Celsius)가 주최, 데일리토큰(DailyToken) 주관의 2월 스페셜 밋업이 지난 4일(일) 서울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스페셜밋업에는 유니오(UUNIO)의 창립자이자 COO인 탁기영 이사와 셀시우스(Celsius)의 CEO인 Alex Mashinsky가 강연자로 나서 블록체인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 활용성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을 이어나갔다.

[이데일리] 美의회 '암호화폐 청문회' 하루앞... 시세조작, ICO규제 발언 주목
미국 상원이 개최하는 암호화폐 청문회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미 금융당국자들이 테더(Tether)를 매개로 한 비트코인 시세 조작 의혹을 공식화할지, 암호화폐 규제 강화 의지를 밝힐지에 따라 가격이 급변동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가상화폐 앱 사용자 급감...사용 시간, 횟수도 '반토막'
가상화폐 관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자가 2주째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시간과 실행횟수는 한 달 전보다 50% 이상 급감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작년 10월 30일부터 올해 2월 4일까지 14주간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2만3천명을 표본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조선일보] "거래소 보안 못 믿겠다"... 日서 가상화폐 하드웨어 지갑 '불티'
일본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체크가 580억엔(5800억원) 상당의 해킹 피해를 당하자 일본 내 가상화폐 하드웨어 지갑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데일리] 가상계좌 발급 못 받은 가상화폐 거래소, 거래중단 선언
은행으로부터 가상계좌를 발급받지 못한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가 거래 중단을 선언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피아는 지난달 말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예고한 대로 이날부터 거래를 중단하기로 했다.

[서울경제] 가상화폐 실명거래 도입 1주일…전환율 10%도 안 돼

지난달 30일부터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가 시작됐지만 1주일이 다 되도록 실명전환율이 10%도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IBK기업은행과 NH농협은행, 신한은행은 지난달 30일부터 가상화폐 실명전환을 진행하고 있다.

2. 해외기사

[Bitcoin.com] 대부분의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들, 정부 주도의 시스템 이용할 수 없어
한국에 있는 대다수의 암호화폐 거래소 최근 정부가 발표한 정부 주도의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6개 주요 은행들은 실명 거래 제도를 실시했지만, 그 중 3개 은행만이 암호화폐 거래를 허용하고 있는 실태다. 그것마저도 4개 주요 거래소들만이 은행과 협약을 맺어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Bitcoin.com] 비트코인 가격 12월과 비교해 65% 떨어져
비트코인 가격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시장 전체적으로 6주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따금씩 반등하려는 기세가 보이지만 하락세를 꺾기에는 역부족이다. 5일(현지시간) 비트코인 달러화 저가가 6,600달러를 기록하기도 했다고 한다.

[Bitcoinist] 신경제어:뇌로 기계를 조종한다
블록체인 기술 적용점이 나날이 늘어가고 있다. 신경제어는 뇌에서 내리는 명령을 기계로 전달해 생각만으로 기계를 움직이게 할 수 있는 기술이다. 블록체인 기술은 이러한 미래지향적 기술에 안전성과 보안성을 담당하고 있다.

[Coindesk] 美의회 앞두고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발언에 대한 이목 쏠려
미 의회가 현 암호화폐 시장에 따른 결과로 이와 관련해 공청회를 연다. 이번 공청회에는 선물상품거래소(CFTC) 위원장 크리스토퍼 장카를로(Christopher Giancarlo)와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인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도 함께 참석한다.

[Bitcoinist]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ATM 설치 속도 은행 ATM 설치되는 속도 앞서
올해 들어 암호화폐 대장주 격인 비트코인의 가격이 50%이상 떨어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ATM 설치는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다.

[Bitcoinist] 美 증권거래위원회(SEC), 비트코인 ETF 승인 질질 끌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비트코인 ETF(상장지수 펀드) 승인을 계속해서 미루고 있어 비트코인 투자자들과 기관에게 실망감만 안겨주고 있다. 위원회 관계자는 "아직 투자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들이 마련되지 않아 이에 대해 검토해야 할 부분들이 남아있다"고 밝혔다.

[Coindesk] 블록체인 기업들, 부화할 준비하고 있다
작년이 기업들에게 블록체인에 대해 연구하고 조사하는 시기였다면, 올해는 블록체인 기반 기업들이 세상 밖으로 나올 준비를 하는 시간으로 보인다. 현존하는 비효율적이고 느린 거래처리 방식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혁신적인 방법으로 만들어 나갈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다.

[Coindesk] 스타트업(Startup), 2천만 달러 투자해 블록체인을 유투브에 적용한다
미국 실리콘 밸리의 스타트업(Startup) 기업 중 하나인 리노(Lino)는 유투브를 탈중앙화된 집단 소유의 영상 컨텐츠 배분 시스템을 적용해 영상 제공에 중개자를 없애고 보다 투명한 지급 체계를 만들고자 한다. 하지만, 이 사업에 리노(Lino) 뿐만 아니라 스트림스페이스(Streamspace), 플릭소(Flixxo) 등 여러 기업이 동시 다발적으로 참여해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3. 인터뷰

[노컷뉴스] "가상화폐 거래소, 이메일로도 뚫려... 블록체인 기술은 별개"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1

추천

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1]
댓글보기
  • 금동보안관
  • 2023.06.11 13:19:26
좋은 정보 주시느라고 수고가 많으십니다. 감사히 잘 보고 나갑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