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은 라인 제네시스(Line Xenesis)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당사가 개발한 최신 가상자산 비즈니스 솔루션을 라인의 사용자 네트워크를 통해 고도화하는 한편, 라인 제네시스와 함께 아시아·태평양 전역 및 그 밖의 지역에서 가상자산 기술 발전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라인 제네시스는 사용자가 2억명이 넘는 글로벌 월간 활성 사용자 수를 가진 메신저 앱 라인의 자회사로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관련 비즈니스 개발사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를 통해 일본 내에서 라인 제네시스의 공식 가상자산 서비스를 강화하는 동시에, 아시아 태평양 및 글로벌 가상자산 산업 전반의 선두주자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혁신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가상자산 결제 기능 강화, 크리에이터와 수집가를 위한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마켓플레이스의 추가 구축 등 추가적인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크립토닷컴의 맞춤형 기술과 플랫폼 및 제품 개발 역량과 라인 제네시스의 지역 및 글로벌 계열사 네트워크도 연계할 예정이다.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확고하고 혁신적인 브랜드인 동시에 일본에서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의 선두주자인 라인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가상자산의 주류화라는 당사의 사명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가상자산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라인 제네시스와의 협업을 통해 최신 기술 도입 사용율이 높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특성을 기반으로 양사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이러한 실용성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아태지역과 일본은 이미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 및 도입 수준이 높아 지대한 성장 잠재력을 갖춘 시장"이라면서 "크립토닷컴과 라인 제네시스가 협업하여 더 큰 기회와 영향력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