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고의 웹3.0·암호화폐 행사 '토큰2049 싱가포르(TOKEN2049 Singapore)'가 아시아뿐 아니라 세계 최대 규모의 이벤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오는 9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토큰2049'는 올해 3500여개 기업에서 1만명 이상이 참석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웹3.0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는 진화하는 규제 환경과 인공지능, 웹3 게임, NFT, 메타버스의 부상, 디파이, 확장성, 상호운용성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글로벌 업계 리더, 최고 의사결정권자, 혁신가뿐 아니라 해커 하우스, 기술 워크샵, NFT 갤러리 등도 합류한다.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싱가포르 전역에서 300개가 넘는 부대 행사와 네트워킹 기회가 있는 방대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록적인 성공을 거둔 2022년 행사에 이어 토큰2049 싱가포르 역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9월 개최를 앞두고 참가자 및 후원 기업이 빠르게 증가하며 지난해 기록을 넘어섰다.
암호화폐 업계의 주요 인사들이 연사 라인업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다.
▲기업가 발라지 스리니바잔 ▲이더리움 공동 창시자이자 컨센시스 창시자 조셉 루빈 ▲에이브 창립자이자 CEO인 스타니 쿨레초프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CEO ▲산딥 네일월(Sandeep Nailwal) 폴리곤 공동 창시자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 등이 연단에 오를 예정이다.
토큰2049는 싱가포르를 다시 한번 개최지로 선정하며 글로벌 디지털 자산 생태계의 성장과 혁신에서 아시아 시장이 갖는 중요성을 상기시켜주고 있다.
알렉스 피스컴(Alex Fiskum) 토큰2049 공동 설립자는 다시 한 번 싱가포르에서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을 축하하며 "현재까지 기록적인 참가자 등록과 연사 및 후원·협력사 라인업 확정 등을 통해 전례 없는 관심과 열기를 확인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토큰2049 싱가포르가 올해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행사가 될 것"이라면서 "규모나 열기, 여러 활동 측면에서 이전 행사를 능가하는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포뮬라 원(F1) 싱가포르 그랑프리 2023을 앞둔 주간에 마리나 베이 샌즈 싱가포르에서 진행된다.
하이더 라피크 OKX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올해는 토큰2049와 싱가포르 그랑프리가 함께 진행되는 두 번째 해"라면서 "신형 맥라렌의 OKX 리버리(차체 디자인)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해당 이벤트가 암호화폐와 F1 팬들을 한데 모으며 행사 주간을 여는 좋은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올해 OKX는 'rewrite the system' 캠페인을 통해 많은 이들이 웹3.0의 미래를 볼 수 있도록 돕는 일에 전념했다"면서 "싱가포르는 이 같은 노력을 증폭시킬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토큰2049는 올해 다양한 후원 기업 참여가 여전한 산업 활기와 관심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확정된 행사 후원사는 ▲시장을 선도하는 암호화폐 현물·파생상품 거래소 OKX ▲글로벌 금융 기술 기업 서클인터넷파이낸셜(서클)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글로벌 디지털 자산 시장 조성업체이자 멀티 스테이지 웹3.0 투자 기업 DWF랩스 ▲오픈소스 블록체인 기업 이오스 네트워크 재단 ▲디파이 자산운용 프로토콜 트란체스(Tranchess) ▲인기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쿠코인 ▲세계 최대 멀리체인 생태계 폴카닷 ▲올인원 기관 디지털 자산 플랫폼 파이어블록 ▲유명 탈중앙화 블록체인 운영 시스템 트론 다오 ▲세계 최대 암호화폐 카피 트레이딩 플랫폼 비트겟(Bitget) ▲오픈소스 퍼블릭 블록체인 클레이튼 ▲세계 최대 샤리아 이행 암호화폐 자산 이슬라믹 코인 등이다.
토큰2049 싱가포르 행사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과 및 업데이트 사항은 해당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