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1 퍼블릭 블록체인 메인넷 넥시온(NAXION, 이하 NXN) 프로젝트가 한국시간 기준으로 7월 7일 15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엘뱅크(LBank)에 상장됐다고 밝혔다.
넥시온은 2021년 3월 제네시스 블록 형성 이후 장애 없이 현재 약 450만 블록 높이를 달성하고 있으며, 대체불가토큰(NFT) 오픈 마켓 Ublox, 무브투언(M2E) Walkn 프로젝트,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플레이투언(P2E)게임 지원 플랫폼, 토큰증권(STO)등의 기반 네트워크로 작동하고 있다.
넥시온은 작업증명방식(PoW)에 기반해 구축돼 100% 탈중앙화를 보장하고 낮은 가스비와 작업증명방식의 네트워크 대비 최고 수준인 평균 5~6초대의 빠른 블록형성 타임을 보장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서비스들에 대한 기술지원에 적극적이며 대규모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만큼 글로벌 웹 3.0 서비스를 준비하는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DApp)들의 관심받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다니엘 소 넥시온 프로젝트 공동설립자는 "이번 NXN의 엘뱅크 상장을 기점으로 추가적인 국내외 거래소의 추가 상장이 상장이 계획되어 있으며 넥시온 네트워크 기반의 P2E게임, K콘텐츠 개발 프로젝트, 인디밴드 콜라보 프로젝트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