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샵과 킨텍스는 지난 6월 30일 '2023 디지털미디어테크쇼(2023 DMTS)' 및 본 행사 내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의 '5G월드얼라이언스(5GWA) & IPv6 블록체인 포럼 행사'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미래기술 분야를 총망라해 올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2023 DMTS 행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함께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2023 DMTS에서 킨텍스는 아이피샵을 통해 아시아 최초로 세계적 국제기구인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의 '5GWA & IPv6 블록체인 포럼 행사' 개최를 확정지음으로써, 국내외 주요 통신사 및 통신망 기업, 바이어들의 대대적인 참여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5G월드얼라이언스 컨퍼런스 행사의 주최 측인 아이피샵 김재설 이사회의장 및 B2Block pty ltd의 아론 킴 대표의 초대로 5G 월드얼라이언스 회장이자 IPv6 포럼의 설립자인 라티프 라디드는 '사토시 나카모토'라고도 불리우는 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 및 기술 기업 엔체인(nChain)의 CSO인 크레이그 라이트 의장과 함께 오는 11월 2일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행사 참여를 위해 직접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며, 2023 디지털미디어테크쇼 내 5GWA & IPv6 블록체인 포럼 행사에서 IPv6를 통해 블록체인의 완벽한 보안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들을 소개하고 글로벌 기술기업들이 대거 참여하여 블록체인 핀테크 관련 기술 및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국내 5G월드얼라이언스 관련 대기업 및 공기업, 기관이 참석을 조율하고 있으며 디지털혁신연대 소속 14개의 단체가 공동으로 참여하며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한국핀테크학회, 오픈블록체인 DID협회, 한국금융ICT융합학회에서 공동개최 및 메인 스피커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국내 블록체인 관련 30여개 회사와 토큰증권(STO) 플랫폼 회사가 연사로 참여하며 해외 미국, 일본, 중국 5GWA 엠버서더가 참석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원스토어의 조니 임 매니저가 'Bitcoin Association Ambassador'로 참석이 확정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킨텍스의 최소영 차장은 "이번 국제행사를 통해 디지털미디어테크쇼를 세계적인 행사로 만드는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며 "5GWA와 함께 세계적인 행사를 잘 개최하여 글로벌 테크쇼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를 준비한 아론 킴 대표는 "금번 행사를 성사시키기 위해 직접 영국 5GWA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라티프 의장과 소통하며 결과를 이루어 냈고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라티프 회장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성공적인 행사를 통해 추후에도 지속적인 글로벌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