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컨설팅 전문회사 B2BLOCK은 한국 Bitcoin SV(BSV) 커뮤니티와 프로젝트 에코시스템 활성화를 목적으로 비트코인 SV의 역사와 대중화되고 있는 기술을 소개하는 "Bitcoin SV 서울 밋업(Meet Up)"을 28일(금) 오후 7시, 강남 더 레어 뮤지엄(The Rare Museum)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B2BLOCK이 주관하고 블록체인 숏폼 플랫폼 ZIKTALK, Web3 컴퍼니 빌더 PUBLISH VENTURES,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사 HACKERS HOLDINGS와 같은 국내 Web3 기업이 후원하며,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사인 토큰포스트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다.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진 4개의 세션이 진행되며 이후 질의응답과 네트워킹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019년(이태원)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것으로, 국내 비트코인 SV 커뮤니티와 생태계가 다시 활기를 찾게 될지 주목된다.
첫 번째 세션은 “10년간의 비트코인 여정”에 대해 비트코인 초창기부터 활동한 10년 경력의 전문가이자, 블록체인 기반 숏폼 플랫폼 ZIKTALK의 CEO인 Abraham Shim이 발표 한다.
두 번째 세션은 “블록체인의 전 지구적 일상으로 가는 길”에 대해 원 스토어에서 블록체인 기반 음악 플랫폼 “BUSKON(버스크온)”의 기획, 개발, 사업을 총괄했고 유튜브 채널 '블록체인 빨간약 비트코인 연구소'를 통해 블록체인과 관련한 잘못된 상식을 교정하고 BSV의 무한한 잠재력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Johnny Lim이 블록체인의 본질적 개념 및 동작원리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 기술이 미래사회에 어떻게 적용 될 것인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은 “왜 BSV가 일반 재단과 다른 방식으로 운영되는지”에 대해 많은 사업경험과 블록체인사업 투자 및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커뮤니티 빌딩과 어드바이저로 기여해 왔고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균형 있는 관계를 유지하면서도 BSV의 미래 가치에 대한 인사이트를 가진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인 Arron Kim이 발표한다.
마지막 세션은 호주 비트코인 SV협회 대사 Eli Afram과 비트코인 SV협회 전 회장 Brendan Lee가 BSV Korea Community를 위한 비디오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들의 메시지는 한국의 BSV 커뮤니티와 산업 생태계에 대한 격려와 지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Bitcoin SV 서울 밋업은 블록체인 기술과 비트코인의 발전을 촉진하고, 한국 BSV 커뮤니티와 산업 생태계의 성장을 도모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며 행사 참여를 통해 다양한 블록체인 전문가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행사 정보와 참가 신청은 URL주소(https://forms.gle/Kax1ttwGEy6Vmfr5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