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현지시간) CCN은 영국 명문 구단 아스날FC가 캐시벳 코인과 협찬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카지노 및 스포츠 도박 기능을 제공하는 캐시벳 플랫폼이 발행하는 캐시벳 코인(CBC)은 iGaming 위해 특별 제작됐다. 캐시벳은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 본사를 둔 온라인 게임 기업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캐시벳은 아스날 홈 경기에서 에미레이트 경기장 내부 광고를 게재하게 된다. 에미레이트 항공, 게토레이, 퓨마, 바이탈리티 보험과 함께 아스날 협찬업체로 합류하며 파트너십이 가져올 노출 효과를 업체는 기대하고 있다.
아스날은 전 세계에 1억 4천여명의 축구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6-17시즌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에 이어 3번째로 많은 수익을 올렸다. 중국 및 동남 아시아에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스날의 큰 경기는 약 8천만 명이 시청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캐시벳의 스포츠 협찬 진출이 다른 암호화폐 주자들이 나아갈 길을 열고, 다른 축구구단들의 반응도 이끌어낼지 업계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암호화폐에 대한 논란이 계속 되고 있는 가운데, 암호화폐가 가진 부정적인 이미지를 쇄신하는 긍정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하이레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