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ADA) 설립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커뮤니티에 대한 악의적인 공격을 이유로 더 이상 리플(XRP)에 대해 언급하지 않겠다고 18일(현지시간) 선언했다.
호스킨슨은 "현재 진행 중인 ADA 커뮤니티 공격은 현재 진행 중인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소송에 대한 그의 입장에서 기인한다"며 "나는 규제 기관과 공모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호스킨슨은 "나는 가까운 지인이 해당 사건이 12월 15일에 종결될 것이라고 알려줬다고 말한 것 뿐이다"며 "리플 지지자들이 부당한 공격을 하고 있다"고 호소했다.
그는 "나는 거짓말을 했다는 비난을 받았고 또 다시 평지풍파를 일으켰는 비난을 받았다"며 "나는 XRP 커뮤니티와 어떻게 상호 작용해야 할지 모르겠으니 더이상 이에 대해 언급하지 않겠다"고 선을 그었다.
동시에 호스킨슨은 "XRP 프로젝트에 대한 내 참여가 끝날 때이며, 해당 사건에 내가 연루됐다는 음모론은 실로 무의미하다"고 말했다.
XRP 커뮤니티는 XRP가 증권이 아니라는 입장을 고수하는 가운데, '암호화폐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기 때문에 SEC 사례가 진행 중'이라는 점을 지적한 호스킨슨을 지속적으로 비난해온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