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이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며 가상자산 업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크립토닷컴(CRO)이 8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오케이비트(OK-BIT)와 핀테크 업체 피앤링크를 인수 했다고 밝혔다. 이에 더해 가상자산사업자 등록도 완료 했다.
크리스 마잘렉 크립토닷컴 최고경영자(CEO)는 "한국은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은 국가"라며 "한국에서 제품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해 규제 기관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립토닷컴의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시장진출로 인해 침체되어 있던 시장 환경이 반등 될 것으로 기대된다.
크립토닷컴의 공격적인 행보는 여러 국가에서도 보이고 있다.
크립토닷컴은 지난 7월 사이프러스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규제 승인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사이프러스 내 플랫폼의 합법적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현재 크립토닷컴은 이탈리아, 그리스, 싱가포르 등 국가의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있다. 앞서 지난 3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FTX도 사이프러스의 규제 승인을 획득하며 유럽 시장 진출 경로를 확보한 바 있다.
크립토닷컴은 같은 달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옵션으로 구글페이를 추가했다. 이에 신용카드, 직불카드와 구글페이를 연동한 사용자는 크립토닷컴 앱에서 구글페이 신용카드 혹은 직불카드로 암호화폐 거래가 가능하다.
또한 공식 트위터를 통해 모바일 앱 내에서 애플페이를 통한 결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크립토닷컴은 "사용자는 앱 내에서 애플페이를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애플페이를 통한 암호화폐 구매는 현재 크립토닷컴이 신용 및 직불카드 결제에 적용하고 있는 수수료가 적용되며, 거래한도도 기존 카드결제와 동일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