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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1.24 13:31:42
텔레그램(Telegram)
1. 텔레그램 개요
텔레그램은 2013년 8월에 공개된 메신저로 비영리 목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카카오톡과 달리 광고가 존재하지 않는다. 텔레그램이 처음에 수면에 떠오른 이유는 과거 정부의 민간 사찰 의혹으로 떠오르기 시작하였다. 이 당시 카카오톡에서 텔레그램으로 이동하자는 운동이 시작되었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떠나가지 않고 다시 카카오톡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2. 텔레그램의 성장
텔레그램은 2017년 말 암호화폐 시장 붐과 함께 전 세계 월간 사용자 2억 명, 매일 15억 개의 메시지를 보내는 메신저로 성장하였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업계의 경우, 일과 사생활을 분리하자는 의도에서 시작된 것도 있지만, 전 세계 유저 층이 넓기 때문에 그리고 카카오톡에 비해 무엇보다 좋은 점은 다음과 같다.
- 광고 기능이 없다.
- 이모티콘을 사는데 돈 들일 필요가 없다. 오픈 소스이므로 누구나 올릴 수 있다.
- Gif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검색할 수 있다. 이 또한 누구나 올릴 수 있다.
3. 텔레그램과 블록체인
블록체인 기반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TON)이 오늘 3월 중 메인넷 런칭 예정이다. 톤(TON) 플랫폼 내 암호화폐인 그램(Gram)을 통해 가치 교환이 가능하다. 텔레그램은 작년 3월 ICO를 통해 1조 8천억 원을 유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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