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트레이딩 플랫폼 심플FX가 1,000개 이상의 금융 자산을 추가하며 거래 상품을 대폭 확대했다. 이번 확장을 통해 플랫폼은 전 세계 시장에 대한 다중자산 거래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심플FX는 호주, 말레이시아, 홍콩, 남아프리카공화국, 싱가포르 등 여러 지역의 주식 수백 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아울러 브라질, 독일, 프랑스, 일본, 스웨덴, 터키 등 주요 시장에서도 거래 가능 종목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트레이더들은 다양한 시간대의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됐으며, 원자재, 금속, 암호화폐, 외환 페어 등 관련 상품과 연계한 거래도 가능해졌다.
암호화폐 부문에서는 리플(XRP)과 톤코인(TON) 등 19종의 알트코인이 추가됐다. 이는 기존 암호화폐-법정화폐 페어 라인업을 보완하는 것이다.
미국 시장과 관련해서는 나스닥 100(US100)과 S&P 500(US500) 지수에 상장된 모든 주식이 포함됐다. 이들 지수는 각각 미국 첨단기술 부문과 전반적인 미국 경제를 대표하는 벤치마크로 여겨진다. 심플FX는 웹트레이더 플랫폼의 분석 도구를 통해 기술, 국방, 제약, 에너지, 소비재 등 주요 섹터의 500개 이상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했다.
주목할 만한 신규 상품으로는 호주 증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광산 대기업 BHP 그룹, 위챗으로 유명한 홍콩 기반 기술·엔터테인먼트 기업 텐센트 홀딩스, AI 통합에 주력하고 있는 반도체 기업 인텔, 군사 기술을 생산하는 항공우주·방위산업체 RTX, 국경 간 금융 거래용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프로토콜과 연계된 디지털 자산 리플 등이 있다.
플랫폼 개선 사항으로는 세인트빈센트 그레나딘(SVG)과 모리셔스(MU) 관할권 중 선택해 등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USD와 EUR 계정에 대해 마스터카드와 비자를 통한 입출금이 가능해졌으며, 이는 기존 20개 암호화폐 기반 결제 수단을 보완하는 것이다.
2014년 설립된 심플FX는 외환, 주식, 암호화폐, 지수, 원자재 등 다양한 금융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글로벌 트레이딩 플랫폼이다. 사용자 친화적인 웹트레이더 인터페이스와 포괄적인 시장 접근성을 특징으로 하며, 여러 관할권에서 운영되면서 소매 및 전문 트레이더를 위한 다양한 등록 및 결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