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26개 주, BTC 비축 법안 추진중
미국 26개 주가 주정부 차원의 비트코인 비축 법안을 추진 중이라고 코인텔레그래프가 X를 통해 전했다. 일부 주에서는 주정부 자금의 최대 10%를 BTC에 할당하는 법안을 검토중이다. 특히 위스콘신주는 미국 최초로 비트코인 ETF를 매입한 주로, 지난해 4분기 기준 총 5억 8,800만 달러 규모의 BTC 현물 ETF를 보유 중이다.
피델리티, 스테이블코인 출시 계획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가 디지털 자산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파이낸셜타임즈(FT)가 보도했다. 매체는 소식통을 인용 "피델리티의 계획은 미국이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첫 규제 체계를 준비 중인 가운데 추진되고 있다. 자사 디지털 자산 부문을 통해 해당 토큰을 관리할 예정이다. 해당 스테이블코인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현금처럼 작동하도록 설계됐으며, 현재 테스트 고도화 단계에 진입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게임스탑, 프리마켓서 급등...대차대조표 BTC 추가 발표 반영
게임스탑(GME) 이사회가 비트코인을 대차대조표에 추가하는 방안을 만장일치로 승인한 가운데, 프리마켓에서 게임스탑 주가가 약 1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신고 해외 가상자산사업자, 국내 구글플레이 접속 차단
한국인을 대상으로 미신고 영업을 해온 쿠코인(KuCoin), MEXC 등 외국 가상자산사업자 17개사 애플리케이션의 국내 접속이 차단됐다고 아시아경제가 보도했다. 26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구글LLC는 금융정보분석원(FIU)의 요청으로 전날부터 이같은 조치를 취했다. 이에 따라 구글 플레이 앱에서 해당 17개사 앱을 신규로 설치할 수 없는 것은 물론, 기존 사용자들의 앱 업데이트도 불가능해졌다.
금감원, 코인원 ‘닐리온 사태’ 들여다본다
쿠키뉴스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이 코인원에서 발생한 ‘닐리온(NIL) 매도 중단 사태’를 들여다보고 있다. 금감원은 사실관계를 바탕으로 코인원의 조치 여부를 판단한 후 사후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 24일 코인원에서는 NIL 상장 후 약 15분 동안 매도 거래가 불가능해지는 전산 오류로 인해 시세 급등 현상이 발생한 바 있다.
셀로, 이더리움 레이어2로 마이그레이션 완료
셀로(Celo)가 레이어1 블록체인에서 이더리움 레이어2로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마이그레이션된 이더리움 레이어2 블록체인은 옵티미즘 모듈식 오픈소스 툴인 OP스택(OP Stack) 기술에 의해 구동된다. 셀로는 지난해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네트워크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앞두고 아비트럼, 옵티미즘, 폴리곤, zkSync 네트워크의 기술 평가를 진행, OP스택 기반 레이어2 구축을 결정했다.
분석 "ETH, 4월 이후 급등 가능성"
이더리움(ETH)이 단기적으로 약세 신호를 보이고 있지만, 4월 이후 변동성이 급격히 확대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신세틱스 생태계 옵션 거래 프로토콜 디라이브(Derive·구 라이라) 창립자 닉 포스터(Nick Forster)는 디크립트와의 인터뷰에서 "이더리움 옵션 내재 변동성(IV)이 현재 월간 최저 수준에 근접해 있다. 역사적으로 내재 변동성이 이처럼 낮은 수준을 나타낸 경우가 드물었다. 4월은 이더리움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는 변곡점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더리움의 선도 금리(Forward Rate·미래의 특정 시점에서 적용될 예상 이자율)는 현재 미국 국채 수익률(5%)보다 낮다. 과거에도 이와 유사한 조건에서 가격이 급등했다. 선도 금리가 낮을수록 레버리지 포지션을 매력적으로 만들어 수요가 빠르게 유입되면서 가격이 치솟는 경향이 있다"고 부연했다.
BTC 현물 ETF 393억원 순유입...8거래일 연속
트레이더T에 따르면 25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2683만 달러(393억원)가 순유입됐다. 8거래일 연속 순유입이다. 블랙록 IBIT에만 4202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반면 비트와이즈 BITB에서 1006만달러가 순유출됐다.
ETH 현물 ETF 48억원 순유출
트레이더T에 따르면 3월 25일(현지시간) 미국 ETH 현물 ETF에서 330만 달러(48억원)가 순유출됐다. 인베스코 QETH에서 15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ETH에서 180만 달러가 빠져나갔다.
바이낸스 CEO "암호화폐 투자, 아직 늦지 않아...장기 전망 낙관"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 리차드 텅(Richard Teng)이 X를 통해 "암호화폐 투자에 대해 가장 흔히 하는 오해는 초기 투자 기회를 놓쳤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많은 이들이 이미 늦었다며 시장에 뛰어들기를 주저하지만,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은 여전히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전했다.
분석 “BTC, 4월 중순까지 강한 랠리 어렵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호주 암호화폐 거래소 스위프트엑스 수석 애널리스트 파브 훈달(Pav Hundal)은 “올해 1분기 말까지 비트코인이 강한 상승 랠리를 펼칠 가능성은 낮다”고 진단했다. 그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계획이 더 구체화될 4월 중순까지 암호화폐 시장은 조용한 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다만 최근 발표된 경제 지표들은 글로벌 경제가 여전히 건전한 상태임을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MEW, 25% 단기 급등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캣인어독스월드(MEW)가 단기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바이비트 USDT 마켓 기준 MEWS는 현재 24시간 전 대비 25.95% 오른 0.002728 달러, 업비트 원화마켓 기준 오전 9시 대비 18.18% 오른 3.991원에 거래되고 있다. MEW 외에도 밈코인 전반이 단기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SHIB, PEPE 역시 업비트 기준 각각 8%, 5%의 상승폭을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