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시아(ELYSIA)의 디파이(DeFi)인 엘리파이(ELYFI)가 새로운 미국 부동산 투자 상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엘리파이가 이번에 선보인 미국 부동산 투자 상품은 미국 부동산의 대출채권을 조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미국 부동산 투자를 쉽게 할 수 있는 이 상품은 12%의 높은 수익률을 자랑한다. 플랫폼 이용 수수료가 없다. 또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며 오픈씨(Opensea) 등 오픈마켓을 통해 투자금 회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번 상품은 미국 와이오밍 주에 설립된 엘리시아 탈중앙화 자율조직(ELYSIA DAO) LLC를 통해 탈중앙적으로 토큰화된 첫 번째 사례다.
DAO LLC를 통해 실물자산 토큰화를 탈중앙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된 만큼, 앞으로 다양한 실물자산들이 DAO LLC를 통해 탈중앙적으로 토큰화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엘리시아 관계자는 "현재 가상화폐 시장은 전통적인 금융시장과 비교해 수익률이 월등히 높지만, 수익의 출처가 불분명하여 투자 리스크가 크다는 지적이 있다"면서 "이번 미국 부동산 투자 상품 출시는 가상화폐 시장과 수익의 출처가 명확한 실물자산 시장을 연결함에 따라 높은 수익률을 가지면서 투자에 대한 신뢰를 높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