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테크놀러지는 취업 교육 전문기업 코리아교육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웹 3.0 시대의 흐름에 맞춰 블록체인 기술로 가능해진 대체불가토큰(NFT)을 교육 분야에 접목, 지속가능성을 더한 새로운 에듀테크의 시대를 열어간다.
전국 58개점에서 교육 사업을 운영하는 코리아교육그룹은 교육 서비스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NFT를 도입했다. 혁신적 이미지와 더불어 회원 관리 및 동기부여 측면의 중장기적 설계안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스카이테크놀러지는 컴퓨터 및 디자인 교육생들의 작품을 NFT화해 아티스트 등단의 기회를 제공, 교육 과정 수료 이후 취업 관리에 힘을 보탠다.
스카이테크놀러지는 싱가포르 법인 주재 하에 NFT 비지니즈 플랫폼 '스카이 플레이(SKY Play)' 오픈을 앞두고 자체 토큰 상장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상옥 스카이테크놀러지 대표는 "새로운 기술의 이론적 개념을 넘어 생활의 일부가 되는 분기점에서 쉬운 NFT 비즈니스 플랫폼을 지향하는 스카이 플레이와 교육 서비스업의 협업은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잠재된 시너지 효과를 불러올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