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 콘텐츠를 대체불가토큰(NFT)으로 발행하는 플랫폼 ‘메타댄스토큰(MDT)’가 2022년 3월 16일 ‘클레이튼 스마트 컨트랙트 오딧’ 결과 모든 항목을 성공적으로 통과했다고 밝혔다.
메타댄스토큰이 스마트 컨트랙트 오딧을 의뢰한 곳은 ‘슬로우미스트(SlowMist)’다. 슬로우미스트는 지난 2018년 1월에 설립된 세계적인 블록체인 생태계 보안 전문기업이다. 주요 업무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디지털자산 지갑 △스마트 컨트랙트 △암호화폐 월렛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대상으로한 보안 검증이다. 제휴사는 디지털자산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 후오비(Huobi), 오케이엑스(OKEX), 퍼블릭블록체인이오스(EOS) 등이 있다.
슬로우미스트 보고서에 따르면 클레이튼과 메타댄스토큰을 연결하는 스마트 컨트랙트의 모든 평가 항목에서 특별한 문제점이 나타나지 않았다. 메타댄스토큰은 △재생 △서비스 거부 △경쟁 조건 △권한 제어 취약성 △정수 오버플로 및 언더플로 취약성 △가스 최적화 감사 △설계 로직 감사 등 모든 오딧 항목에서 합격(All Passed)을 받았다.
메타댄스토큰은 NFT 특성을 살려 누구나 즐겁게 댄스를 접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독특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메타댄스 AI로 댄스 영상을 비교 분석해 댄스 콘텐츠 가치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준다. AI는 최신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술로 스스로 학습하고 데이터를 정교하게 체계화해 다양한 정보를 추출할 수 있다. 해당 AI 기술은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투비소프트와 공동개발 중이다.
메타댄스토큰 관계자는 “메타댄스토큰이 스마트 컨트랙트 오딧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 기쁘다”라며 “NFT 시장에서 댄스 콘텐츠를 내세우는 첫 번째 기업으로서 새로운 시장의 새로운 니즈를 개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