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가 체이널리시스와 2022년 3월 2일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프로모션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콘텐츠 제작과 유통을 위해 상호협력할 예정이다.
체이널리시스는 그동안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다. 토큰포스트는 뉴스와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블록체인 전문 매거진 <BBR(Blockchain Business Review)>를 통해 체이널리시스가 제공하는 데이터를 활용하게 된다.
체이널리시스는 2014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한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기업이다. 전세계 금융기관, 정부 수사 기관, 가상자산사업자(디지털 자산 거래소)에 디지털 자산 범죄와 자금세탁방지(AML)에 대한 전문적인 데이터와 소프트웨어(SW)를 제공하며 명성을 쌓아 왔다.
토큰포스트는 2017년 2월 국내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가운데 최초로 창간해 블록체인·디지털 자산 시장에 주요 정보를 제공해왔다. 2018년에는 이용자 보상을 위해 전세계 언론사 최초로 디지털 자산(NEWS)을 도입하고, 2019년에는 뉴스 기사의 블록체인 공증을 위한 시스템을 선제 도입하는 등 미디어 분야의 블록체인 기술 활용에 앞장서고 있다.
도요한 토큰포스트 대표는 "세계적으로 명성과 역량을 갖춘 체이널리시스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체이널리시스의 전문화된 데이터와 토큰포스트의 영향력을 합쳐 국내 디지털 자산 시장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용기 체이널리시스 한국 지사장은 "미디어 분야의 블록체인 기술활용에 앞장서고 있는 토큰포스트와 협력을 통해 국내 디지털 자산 시장에 정확한 정보 및 분석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