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에 있는 디지털 자산관리 기업 베가엑스가 스테이블코인 USDC 기반의 신규 투자 상품 ‘베가엑스 USDC 이자 수익 상품(VUSDC)’을 출시했다.
스테이블코인은 달러화 같은 법정화폐와 연동해 발행되는 가상자산을 뜻한다. 상품명 VUSDC는 베가엑스 USDC(VegaX U.S. Dollar Coin)에서 따온 것으로, 미 달러화에 연동된 스테이블코인 USDC를 기반으로 하는 이자 수익 상품이다.
베가엑스는 암호화폐 시장의 등락에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도 기존 금융 자산 및 상품보다 훨씬 더 높은 연간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자 VUSDC를 개발했다.
VUSDC가 출시됨에 따라, 베가엑스 고객들은 변동성이 큰 자산에 투자할 때 수반되는 심리적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된다. 펀드(비트코인, 이더리움 등)나 베가엑스 자산관리 전략 토큰(VEBE, VEEE, VDEFI 등)을 USDC 스테이블코인으로 환전할 수도 있다.
이상화 베가엑스 대표는 “스테이블코인은 피할 수 없는 흐름이다. 탈중앙화를 향한 움직임이 가속화되면서 스테이블코인은 디파이(DeFi) 생태계에서 점점 더 중요한 자산이 되고 있으며, 변동성이 적어 다양한 실제 유스케이스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확대해 급성장하는 블록체인에 대한 투자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