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법제화 관련 각계각층의 전문가가 모여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의원, 한국경제법학회, 한국소비자법학회 주최로 2021년 11월 24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 법제화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가상자산 관련법 개정안의 주요 쟁점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눌 예정이다. 이용자 보호와 새로운 산업의 활성화를 함께 도모할 수 있는 바람직한 법제화 방향을 함께 다룬다.
세미나는 이병준 한국소비자법학회 학회장이 사회를 맡고 ‘암호자산의 규제 프레임워크와 핵심 이슈’ 주제로 황현철 홍익대 경영학과 교수가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두 번째 발표를 맡은 안수현 한국외대 법전원 교수는 ‘해외 입법 최신 동향과 시사점’에 대하여 짚어본다. 세 번째 발표를 맡은 고동원 성균관대 법전원 교수가 ‘암호자산 거래 규제의 세부 실행 방안’에 대하여 검토한다.
이어지는 토론 시간에는 유창하 법무법인 린 변호사, 정진명 단국대 법학과 교수, 이종구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장이 주제에 관한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네이버 TV로 생중계된다. 토론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