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 AMC가 티켓 구매 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애덤 아론(Adam Aron) AMC CEO는 2021년 11월 12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을 통한 결제가 가능해졌다"고 발표했다.
아론 CEO는 "약속대로 AMC에서 다양하고 새로운 온라인 결제 방안을 지원하게 됐다"며 애플페이, 구글페이, 페이팔 등과 함께 암호화폐를 통한 온라인 티켓 구입을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 같은 새로운 결제방식이 이미 온라인 예매의 14%를 차지하고 있다"면서 "다음은 도지코인(DOGE)"이라고 밝혔다.
앞서 AMC는 연내 온라인 결제 수단으로 BTC, ETH, LTC, BCH를 도입하고 2022년 1분기 DOGE도 추가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AMC는 시바이누 코인도 결제 방안으로 포함시키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아론 CEO는 9월과 10월 각각 도지와 시바이누의 결제 여부를 묻는 투표를 진행했다. 도지는 77%, 시바이누는 81.4%의 지지를 받았다.
AMC는 자체 암호화폐 발행까지도 고민 중이다. 애덤 아론은 10월 19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AMC는 여러 가지 이유로 자체 암호화폐 발행을 검토 중"이라며 "현재 고려하고 있는 6가지 구상 중 하나가 바로 이것"이라고 말했다. 나머지 구상도 암호화폐와 관련 있는지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
AMC는 미국, 유럽, 전 세계 최대 영화관 체인이다. 2021년 3월 31일 기준 AMC는 전 세계에 약 950개의 극장과 1만 500개의 스크린을 소유·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