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기반 랜딩 디파이 업체 에코디파이가 블록체인 투자사 어셈블록으로부터 투자 유치 계약을 체결했다고 2021년 10월 21일 밝혔다.
에코디파이는 탄소중립 정책을 표방하는 새로운 형태의 디파이 플랫폼이다. 예치 및 대출이 가능한 제너럴 마켓과 신재생 에너지 실물경제에 투자 가능한 에코마켓, 에너지 특화 NFT 마켓 등 차별화된 여러 신규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해수 에코디파이 대표는 “정식 버전 이전 에코디파이를 인정하고 투자를 확정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베타 버전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현재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는 에코 마켓과 에코 NFT가 완료되면 정식 출시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9월 깃허브(Github)에 에코디파이 스마트 컨트렉트 등록과 함께 세계 유명 보안회사 Audid로부터 심사를 받고 있다”라며 “곧 정식 버전을 공개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많은 기대 부탁한다”고 말했다.
어셈블록 윤승아 대표는 “에코디파이의 높은 완성도와 독창적인 디파이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 및 창출 가치를 높게 평가했다”라며 “에코디파이가 일반적인 랜딩 산업과 함께 글로벌 환경 산업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 지속해서 에코디파이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