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보안 메신저 ‘카르마’ 앱을 선보인 블록체인 업체 발카리 프로젝트가 단순한 메시징 서비스를 뛰어넘어 하나의 거대한 플랫폼으로 탈바꿈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카르마’는 초고속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기술을 도입한 메신저 앱이다. 발카리 프로젝트 측에 따르면 자체 블록체인 기술로 정보를 보호하고 주고받는 문서 등 모든 파일에 대해 완전한 실시간 암호화를 지원하고 있다.
발카리 프로젝트는 암호화폐나 지역 화폐 결제가 하나의 메시징 서비스를 기반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 중이다. 업체는 플랫폼 결제와 메시징 서비스의 결합이 삶의 질을 향상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발카리 프로젝트는 ‘카르마’ 앱 출시에 이어 2021년 8월 24일 데스크탑 데모 시안을 공개하고 기업용 ERP로의 가능성을 내비친 바 있다.
업체 담당자는 “개인정보 보호에 힘쓰는 일반 개인용 메시징 어플과는 달리 블록체인에 모든 메시징 내용을 기록해 위변조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라며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의사결정 과정을 트래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카르마 어플과의 결합을 통해 더욱더 손쉬운 사용이 가능한 기업용 ERP를 그려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주장했다.
메타버스 게임 결합 및 통합 플랫폼 구축
발카리 프로젝트는 플랫폼 콘텐츠 공급을 위해 메타버스 게임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놀이터'는 현재 암호화폐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업체는 게임 서비스가 중단되도 플레이어의 암호화폐가 보호될 수 있도록 암호화폐를 블록체인에 영구 기록하는 개발을 진행 중이다. 블록체인 게임 내 자산을 다른 게임의 가상자산과 교환 및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발카리 프로젝트는 자체 암호화폐 발카리(BKR) 토큰을 출시했으며, ‘카르마’ 앱 및 기업용 ERP에서 다양한 서비스의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놀이터’ 게임 역시 발카리(BKR) 거래를 지원한다.
업체 담당자는 "2021년 6월 28일 발카리 월렛(BALKARI Wallet)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라며 "발카리(BKR) 결제에 대한 비전을 시각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업체 측과의 협조를 통해 발행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