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상승에 美 블록체인 테마주도 급등]
비트코인 시세 급등의 영향으로 미국 증시 대표적인 블록체인 테마주인 마라톤 페이턴트(Marathon Patent)의 주가가 40% 가까이 상승했다. 또 다른 테마주인 라이엇 블록체인도 23% 올랐다.
[브라이언 켈리 "BTC, 다음 목표는 6,000 달러...바닥은 드러났다"]
BK 캐피털 매니지먼트(BKCM LLC) CEO 겸 창업자인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시장 심리는 이미 변했으며, BTC의 다음 목표는 6,000 달러"라고 말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펀더멘탈, 기술 분석, 퀀트 분석 결과는 바닥이 이미 드러났다는 사실을 나타낸다"며 "기관투자자의 관심 증가는 암호화폐 가격 상승의 주요 요인 중 하나"라고 말했다.
[외신 "美 페드와이어 결제 시스템 다운...중앙집중화 취약점 부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가 레딧 사용자의 제보를 인용해 "2일(현지시간) 미국 연방준비은행(Fed)이 운영하는 페드와이어(Fedwire)가 전국적으로 다운되는 상황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이는 중앙집중화된 시스템의 취약점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탈중앙화 시스템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출시 이래 99.9835%의 가동 시간을 자랑한다"고 덧붙였다. 페드와이어는 12개 연방은행 간의 지급결제에 사용되는 시스템으로, 지난 1월 기준 하루 처리 금액이 2조 8,000억 달러에 달했으며, 비트코인의 2018년 송금액은 3조 2,000억 달러 규모다.
[美 유명 유통업체 시어스, 223개 체인점서 BTC 결제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브리핑(cryptobriefing)에 따르면, 미국 유명 유통업체인 시어스로벅앤드컴퍼니(Sears Roebuck&Company)가 비트코인(BTC) 결제를 산하 223개 체인점에서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에디 램퍼트(Eddie Lampert) 시어스 CEO는 "이를 통해 고객들이 더욱 빠르고 쉽게 전자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포브스 "안데르센 호로위츠, 최대 10억 달러 암호화폐 투자 계획"]
포브스에 따르면, 미국 실리콘밸리의 유명 벤처캐피탈 회사 안데르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가 "곧 20억 달러 펀드 조달 완료를 발표하고, 투자 모델 조정을 통해 최대 10억 달러를 암호화폐 등 고위험 자산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페이팔, 블록체인 업체 첫 투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글로벌 전자결제 회사인 페이팔(Paypal)이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관리 업체 '케임브리지 블록체인'(Cambridge Blockchain)의 시리즈 A 투자에 참여했다고 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는 페이팔이 블록체인 관련 업체에 투자를 나선 첫 사례다. 정확한 투자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SEC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케임브리지 블록체인은 지난 9개월 동안 총 350만 달러(약 40억 원)를 조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몰타 금융청, 암호화폐 중개업 라이선스 첫 발급]
몰타 금융청(MFSA)이 2일 공식 채널을 통해 14개 현지 암호화폐 중개업체에 라이선스를 발급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가상금융자산법안'(VFA)이 통과된 후 5개월만에 첫 사례다. 현지 미디어 몰타타임즈에 따르면, 해당 법안 통과 후 250여개 업체가 라이선스를 신청했지만 그중 3분의 2가 공식 평가절차를 통과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빗썸, 암호화폐 입금 서비스 중단...고객 자산 실사]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공지사항을 통해 "별도의 안내가 있기 전까지 입금을 중단할 것을 요청하며, 고객 자산 실사가 완료된 후 입금 서비스 재개 시까지 입금처리가 되지 않을것"이라고 전했다. 빗썸은 지난달 29일 "내부횡령으로 추정되는 사고로 인해 비정상 출금된 암호와폐는 모두 회사 소유분이며, 회원 자산은 콜드월렛에 안전하게 보관돼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회계법인을 통한 고객 자산 실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KISA 및 경찰에 강도 높은 조사를 요청한 상황이라는 설명이다. 다만, 금번 사고와 관련이 없는 신규 상장되는 암호화폐에 대한 입출금 서비스는 별개로 진행될 것이며, 농협은행 실명확인 입출금 번호를 통한 원화(KRW) 입출금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Provided by Coin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