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블록체인 산업 탈중앙화자율조직(DAO) 관련 종사자,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2021 DAO.CON KOREA’가 2021년 8월 26일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DAO를 통해 보는 블록체인 민주주의와 프로토콜 경제’를 주제로 진행된다. 한국정보통신설비학회가 주관하고 다날핀테크(페이코인), 노드원, CAN(Community Alliance Network) 등이 후원한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DAO는 사람이 아닌 블록체인 스마트계약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조직을 의미한다. 특정 주체나 관리자의 개입 없이 개인들의 제안과 투표 등을 통해 모든 의사결정이 진행된다.
2021년 7월 1일 미국 와이오밍주는 블록체인 산업에 종사하는 개인 및 기관의 DAO 설립을 합법적으로 인정하는 법안을 세계 최초로 통과시켰다.
포럼에서는 ▲DAO를 통해 실현하는 블록체인 민주주의와 프로토콜 경제 ▲유한책임회사 제도로 살펴보는 한국의 DAO 도입 가능성 ▲大 DAO 시대: DAO와 중앙화 솔루션의 공존 등 총 10가지 주제에 대해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해당 포럼에는 메리안 오르(Marian Orr) 전 와이오밍주 셰인 시 시장, 김형중 고려대학교 특임교수, 류한석 노드원 대표, 이강욱 KNK 특허법률사무소 대표, 박혁재 큐레잇 대표 등 블록체인 기업의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