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인류]
김상균 저|몽스북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게임 이용자가 50% 증가했다. 게임 산업은 폭발적으로 성장했고,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는 48%나 늘었다. 국내 게임 시장의 규모는 13조 원 내외로 국내 커피 시장보다 큰 규모다. 콘텐츠 수출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 드라마와 영화, 예능 프로그램, 웹툰, 음악 등 전체 미디어 수출액의 55%가 게임이다. 저자는 게임을 잘하는 것도 실력인 시대가 됐다고 말한다. 비디오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새로운 과제에 보다 잘 적응한다고 강조한다. '게임 인류'는 사회의 변화를 짚어주는 경제·경영서이자 게임하는 아이 때문에 고민인 부모에게 명확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교육서다. 중독에 빠지지 않고 게임하는 방법, 메타버스로 출근하는 시대의 직업, 부모가 만들어주면 좋은 게임 등 스마트하게 게임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세상의 모든 돈이 사라진다면]
복대원, 윤정구 저|다른
이 책에서는 기존 화폐 체계의 반대에 서 있는 암호화폐 이야기를 중요하게 다룬다. 무엇이 다른지, 어떤 원리로 만들어지는지 청소년 눈높이에서 차근차근 설명한다. 또한 암호화폐를 움직이는 블록체인 기술의 원리와 적용 분야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블록체인 기술은 다양하게 응용 가능하며 이미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과 결합해 새로운 시대를 이끌고 있다. 다양한 정보를 통해 청소년 독자는 앞으로 경험할 미래 사회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생활을 변화시키는 블록체인]
박의서 저|영진닷컴
이 책은 블록체인의 개념 정의에서부터 작동 원리, 일상생활에 접목될 생생한 이야기까지 국내외 많은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그동안 정보 비대칭으로 인해 생겨난 불필요한 신뢰 비용의 지불, 중개자를 꼭 거쳐야만 하는 복잡한 거래구조, 공정하게 배분되지 않는 독점적인 불균형 등이 블록체인을 통해 개선되고 변화된 많은 사례를 담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이 4차 산업혁명의 기반 요소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과 어떻게 연계되어 우리 생활을 변화시킬지 설명한다. 독자들은 책을 통해 블록체인이 무엇이고 왜 세상을 바꿀 혁신 아이콘인지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