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12월 18일 코인니스 저녁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12.18 (수) 18:14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김서준 해시드 대표 "BTC, 내년 역대 최고가 돌파 전망"]

김서준 해시드 대표가 내년 비트코인 가격이 역대 최고가를 경신할 것이라고 내다봤다고 한국경제가 전했다. 김 대표는 17일 '더 이어 엔드 밋업'에서 "내년은 암호화폐 시장 제도권 진입과 대규모 채택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카카오톡, 라인 같은 대기업 플랫폼을 통해 대중이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될 것이다. 보수적으로 잡아도 1,000만 명 이상의 MAU(월 이용자)가 확보돼 시장 급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어 "시장이 커지면 비트코인 가격은 오를 가능성이 높다. 과거 상승과는 달리 비교적 단단한 펀더멘털을 갖출 것"이라고 설명했다. 내년 디지털 자산 시대 첫 '블록체인 은행' 사례도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애널리스트 "3개 호재, BTC 상승 전환 견인 전망"]

유명 암호화폐 전문 애널리스트 니콜라스 머튼(Nicholas Merten)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BTC가 최근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지만, 3개 호재가 BTC의 상승 전환을 견인할 것이다. 최근 BTC의 시황이 걱정스러운 사람들은 해당 호재들을 기억하길 바란다. 이는 단순히 마켓 내 유입과 유출에 입각한 분석"이라고 분석했다. 니콜라스 머튼이 꼽은 3가지 BTC 호재는 다음과 같다.

1. 비트코인 반감기. 매일 네트워크에서 채굴되는 비트코인 수량이 절반으로 감소한다.

2. 플러스토큰, 보유 암호화폐(BTC, ETH) 매도 완료.

3. 보다 많아진 기관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진입 경로.

[코넬대 교수 "블록체인 버전 DoS 발견...51% 아닌 20%로 네트워크 붕괴 가능"]

이타이 이얄(Ittay Eyal) 코넬대학교 조교수가 최근 미디움을 통해 "51% 공격 보다 낮은 수준인 20%만으로 네트워크를 붕괴 시킬 수 있는 블록체인 버전 서비스 거부 공격(Dos)인 BDoS(Blockchain Denial of Service)를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블록체인은 일반적으로 채굴을 통해 인센티브를 받는 메커니즘에 의존한다. 이는 곧 인센티브가 더 이상 '좋은 행동'(good behavior)을 촉진시키지 못하면, 시스템은 위험에 처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BDoS 공격자는 이러한 맹점을 이용, 채굴 보상을 조작해 채굴 활동을 멈추게 하고, 나아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중단시킨다"며 "연구에 따르면 전체 해시파워의 51%가 아닌 20%만을 차지하면, 20% 해시레이트 수준의 채굴자들의 수익성을 감소시켜 채굴을 중단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외신 "中 선전시, 불법 가상화폐 업체 8곳 문책 루머 확산"]

중국 블록체인 미디어 huoxing24에 따르면 18일 오전 중국 광둥성 선전시 금융감독관리국이 가상화폐 불법활동 단속 회의를 열어 8개 불법 가상화폐 활동 혐의 기업을 대상으로 약담(约谈)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현지 온라인 커뮤니티에 확산하고 있다. 약담은 당국이 잘못을 저지른 관료나 기업인을 소환해 문책하고 잘못을 바로잡는 중국의 특수한 제도다. 하지만 미디어는 선전시 금융감독관리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해당 회의와 관련한 문건을 찾지 못했으며, 관계자도 문건에 대해 모른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8개 불법 가상화폐 혐의 기업 중 하나로 지목된 마이궈얼네트워크과기유한책임공사는 토큰 발행·판매·사모·거래 등을 한 적이 없다는 해명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블룸버그 "ETH 연간 등락률, 마이너스 전환"]

블룸버그 18일 보도에 따르면 이더리움 가격이 3일 연속 하락하며 연간 등락률이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이더리움은 11월 초 이후 약 33% 하락했으며, 연초 대비로는 8% 가량 하락했다. 이토로(eToro) 전 수석 애널리스트 마티 그린스펀(Mati Greenspan) 퀀텀 이코노믹스(Quantum Economics) 설립자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확장성 문제에 부딪혀 더 이상 성장하지 못하고 있다. 게다가 비트코인과는 달리 공급량 제한이 없어 더 많은 압력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블룸버그는 이더리움의 PoW→PoS 전환 업그레이드가 예상보다 훨씬 오래 걸리고 있으며, 일부 분석가들은 기술적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의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HitBTC 거래소 파산 의혹... 보안 전문가 "사기조직" 주장]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미국 블록체인 보안업체 사이퍼 블레이드(CipherBlade) 리드 조사관 리차드 샌더스(Richard Sanders)가 "암호화폐 거래소 HitBTC는 업계 최대 규모의 사기꾼 조직"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HitBTC는 현재 파산했고, 거래소 설계 단계 때부터 스캠이었다"며 거래소를 양의 옷을 입은 늑대라고 묘사했다. 이어 비트와이즈 보고서를 인용해 "HitBTC 대부분의 거래량은 조작됐다"며 사이트 트래픽도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HitBTC는 외부 감사를 받지 않고 있으며, 운영팀의 이름도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코인게코 기준 HitBTC는 전체 거래소 랭킹 25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신뢰 점수는 10점 만점에 8점을 받았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크립토 트래킹 사이트가 거래소 순위를 매기는 과정에서 정밀한 조사가 부족했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브라질 투자회사 아틀라스 퀀텀(Atlas Quantum)은 HitBTC가 1,862 BTC와 540만 달러 이상의 USDT를 동결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Provided by 코인니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0]
댓글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