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바이비트 아랍에미리트 증권상품청 원칙적 승인 획득, 완전 운영 라이선스 발급 예정

작성자 이미지
이준한 기자

2025.02.28 (금) 19:33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바이비트가 15억 달러 해킹 사고에도 불구하고 아랍에미리트 증권상품청으로부터 원칙적 승인을 획득했으며, 이는 UAE가 규제 프레임워크를 통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혁신의 글로벌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가운데 VARA는 새로운 규칙 도입을 통해 투자자 보호를 강화할 계획이다.

바이비트 아랍에미리트 증권상품청 원칙적 승인 획득, 완전 운영 라이선스 발급 예정 / 셔터스톡

아랍에미리트(UAE) 증권상품청(SCA)이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Bybit)에 원칙적 승인을 부여했으며, 완전한 운영 라이선스 획득이 임박했다.

27일(현지시간) 크립토닷뉴스에 따르면, 바이비트는 2월 28일 UAE의 SCA로부터 2월 18일자로 가상자산 플랫폼 운영자로 설립하기 위한 원칙적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번 성과로 바이비트는 UAE에서 개인 및 기관 고객에게 디지털 자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완전한 라이선스 획득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이번 원칙적 승인은 바이비트가 최근 멀티시그 콜드 월렛 해킹으로 15억 달러의 손실을 입은 사건에도 불구하고 이루어졌다. 토요일 칼리지 타임즈에 대한 성명에서 두바이 가상자산 규제청(VARA)은 "안정화될 때까지 계속 면밀히 추적할 매우 진화하는 사안"이라고 밝혔다.

바이비트의 UAE 라이선스는 중동 지역에서의 기존 규제 승인에 이어진 것이다. 이 거래소는 또한 인도, 조지아, 카자흐스탄, 터키와 같은 주요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며 전 세계적으로 규제 승인을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UAE는 성장과 투자자 보호의 균형을 맞춘 진보적인 규제 프레임워크에 힘입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혁신의 글로벌 허브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바이비트의 원칙적 라이선스는 UAE에서 운영되는 암호화폐 플랫폼 및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일련의 승인 중 하나일 뿐이다. 2월 24일, 두바이 금융서비스청(DFSA)은 서클의 USD 코인(USDC)과 EURC를 두바이의 새로운 토큰 체제에 따라 공식적으로 인정된 최초의 스테이블코인으로 승인했다. 앞서 2024년 4월, 크립토닷컴의 두바이 기반 법인인 CRO DAX 미들 이스트 FZE는 두바이 VARA로부터 완전한 운영 승인을 받아 UAE 내 기관 및 소매 고객에게 현물 거래 및 스테이킹 중개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또한, VARA는 UAE 내 암호화폐 기업들이 암호화폐 고래들의 신원을 공개하도록 요구하는 새로운 규칙을 도입할 예정이며, 이는 암호화폐가 프로젝트 팀이나 벤처캐피털 등 소수 주체의 손에 고도로 집중되어 있는지 공개함으로써 투자자를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VARA는 또한 투자자들이 구매하는 자산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새로운 위험 공개 요건을 고려하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