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GS 밈코인은 게임 출시, 커뮤니티 참여, 결제 활용성 확대를 포함한 2025년 상반기 로드맵을 발표했다.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DOGS는 텔레그램 창업자 파벨 두로프의 개 그림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토큰으로, 게임 출시, 지역 봉사활동, DOGS 토큰의 결제 활용성 확대 등을 포함한 2025년 상반기 로드맵을 공개했다.
로드맵에 따르면, DOGS 토큰 보유자들은 올해 말부터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구매, 예를 들어 기프트 카드와 여행 예약에 DOGS 토큰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지역 비영리 단체를 등록하여 커뮤니티의 6억 DOGS 토큰(450만 달러 상당)으로 조성된 자선 기금을 활용한 봉사 활동도 가능하다.
DOGS 커뮤니티는 최근 홈리스 동물을 보호하는 미국의 비영리 단체인 베스트 프렌즈 애니멀 소사이어티와의 파트너십을 포함한 자선 활동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러한 활동은 밈코인이 실질적인 유틸리티와 가치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기존의 비판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DOGS는 2024년 9월, 450만 명 이상의 고유 보유자를 확보하며 가장 많은 보유자를 기록한 밈코인으로 주목받았다. 또한, DOGS 텔레그램 미니앱은 5300만 명의 사용자를 끌어들였고, 이 중 4220만 명이 에어드롭 대상자로 선정되어 당시 역대 최대 규모의 밈코인 발행 이벤트를 기록했다.
그러나 이 같은 인기는 TON 네트워크에 과부하를 초래했다. 2024년 8월 28일, DOGS 토큰 에어드롭을 청구하는 사용자들로 인해 TON 네트워크의 블록 생산이 몇 시간 동안 중단되었다. 이튿날인 8월 29일에도 네트워크는 6시간가량 추가로 정지 상태를 겪었다.
이 두 차례의 네트워크 중단으로 TON은 36시간 동안 총 12시간의 다운타임을 기록했다. 이는 DOGS 밈코인이 가진 인기와 유저 기반의 규모가 네트워크에 미친 영향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