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고팍스,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갱신 완료

2024.10.14 (월) 14:57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0

2018년 가상거래소 최초 ISMS·ISO/IEC 27001 인증 취득,
ISMS 갱신 완료로 실명인증계좌 유지와 더불어 VASP 갱신 요건 충족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대표 조영중)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갱신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2018년 ISMS 인증을 가상거래소 업계 최초로 획득한 고팍스는 최근 진행된 갱신 심사를 통과해 인증 유효기간을 2027년 10월까지 연장했다.

ISMS 인증은 기업 및 조직이 보유한 정보 자산에 대한 보호 관리체계가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운영되는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제도이다. 인증제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관리, 감독하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인증기관으로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ISMS 관리체계 4개 분야, 보호대책 12개 분야, 인증기준 80개(세부항목 282개(가상자산 특화 항목 45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ISMS 인증심사는 국내 최고의 분야별 전문가들에 의해 진행되고, 인증심사 결과는 인증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의하게 된다.

앞서 고팍스는 기존에 유지 중인 ISO/IEC 27001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을 지난 7월에 인증 갱신을 완료한 데 이어, 이번에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갱신 인증까지 완료하게 됐다.

조영중 대표는 “고팍스는 이용자보호법 시행 이전부터 건전한 시장 질서 확립을 위해 임직원 내부 통제 강화 및 윤리 의식 제고해 왔으며, 정보보호와 자금세탁방지 및 이상거래 탐지 시스템 강화를 위해 가상자산 거래 시스템에 투자해 불공정 거래 예방에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다.”며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고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고팍스는 제도화 이전부터 정보보안 부문에 적극적으로 투자해온 가상자산 거래소로, 고객이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는 거래소 플랫폼과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와 시스템의 안정성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정보보안 정책을 수립하는 한편 사내 정보보안의 날, 정보보안 캠페인, 정기적인 정부 주관 모의해킹 훈련 참여 등 직원들이 직접 참여 및 실천하는 보안 인식 문화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