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4분기 비트코인 상승세 전망, 기관 투자와 거시경제 요인 주목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9.25 (수) 14:20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5

4분기 비트코인 상승세 전망, 기관 투자와 거시경제 요인 주목 / 셔터스톡

2024년 4분기가 다가오면서 일부 분석가들은 기관 투자와 거시경제적 요인에 힘입어 비트코인과 더 넓은 암호화폐 시장의 가격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4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CF 벤치마크의 수석 리서치 애널리스트 가브리엘 셀비(Gabriel Selby)는 보고서를 통해 "거시경제 변화와 기관 투자 속에서 디지털 자산은 4분기에 지속적인 성장을 할 준비가 되어 있다. 국가 대차대조표가 압박을 받으면서 투자자들은 비트코인과 같은 장기 헤지를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겟 리서치의 수석 애널리스트 라이언 리(Ryan Lee)도 4분기로 접어드는 비트코인의 궤적에 대해 낙관적인 견해를 보였다. 그는 "10월의 비트코인 예상 성과는 9월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목표 가격 범위는 5만 8,000달러에서 7만 2,000달러"라고 말했다. 리는 9월 내내 비트코인 선물에서 여러 차례 나타난 부정적 자금조달률과 함께 공포&탐욕 지수가 "극도의 공포" 구간에 머물러 있는 등 파생상품 시장의 여러 설득력 있는 징후를 지적했다. 그는 "역사적으로 이러한 요인들은 종종 큰 반등에 선행한다"고 말했다.

리는 기관 투자자들이 이러한 성장의 중요한 동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9월에도 계속해서 채권을 발행해 더 많은 비트코인을 구매했고,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는 금리 인하 이후 지속적인 순유입을 보였다. 이는 기관들이 시장 전망에 대해 낙관적임을 나타낸다. 기관의 지속적인 매수로 비트코인은 이전 고점을 돌파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셀비는 11월 5일 대선 이후 미국의 규제 환경이 크게 변할 수 있어 암호화폐 혁신에 적합한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투자자 신뢰를 높이고 자본 형성을 촉진하는 조건이 마련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앞으로 셀비는 특히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암호화폐 채택을 가속화할 수 있는 몇 가지 트렌드를 제시했다. 그는 "레이어 2 확장 솔루션이 이더리움 블록 공간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부상하고 있으며, 전통 금융 기관들은 이더리움에서 실물 자산의 토큰화를 탐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다른 기술과의 접점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생성형 인공지능의 출현과 그에 따른 GPU 컴퓨팅 파워에 대한 수요는 고품질 컴퓨팅 리소스에 대한 접근을 민주화하는 탈중앙화 물리 인프라 네트워크(DePIN)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4년 블랙록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토큰화된 머니마켓 뮤추얼 펀드를 출시했다. 셀비는 이러한 발전이 토큰화된 자산이 탈중앙화 금융(DeFi)과 통합될 수 있는 잠재력의 시작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를 통해 주식, 채권, 부동산을 담보로 사용하거나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5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JOON0531

2024.09.26 08:48:07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