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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ton.ai는 Ton 생태계에서 ‘넥스트 킬러앱’이 될 수 있을까?

2024.07.31 (수) 1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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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ton.ai 제공

텔레그램(TG) 봇으로 시작해 TG 미니게임으로 확장되는 톤 생태계에서 사용자들이 실제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공정한 메커니즘을 가진 프로젝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VC 없는 프로젝트가 좋은 프로젝트다"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최근 Notcoin과 같은 클릭형 미니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많은 스튜디오들이 자사의 게임을 빠르게 출시해 이 높은 트래픽을 차지하려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올해 6월 Gala Games는 톤 생태계에서 '트레저 태퍼(Treasure Tapper)'와 '플라워 프렌지(Flower Frenzy)'라는 두 가지 미니게임을 출시해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천만 달러를 모금한 프로젝트 Bondex는 '버니 블리츠(Bunny Blitz)'를 출시하고 100만 달러 상당의 보상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란 정부가 공식적으로 금지한 '햄스터 컴뱃(Hamster Kombat)'은 사용자 수가 매우 많아 기네스 세계 기록에 신청할 정도였고, 러시아 금융시장위원회 의장은 이 게임의 러시아 내 운영 중단을 촉구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톤 생태계의 모든 참여자와 개발자들은 Notcoin처럼 간단한 '클릭' 메커니즘으로 사용자들이 토큰을 얻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주목하고 있다. 또한, 프로젝트 팀이 톤 생태계에서 쉽게 프로젝트를 출시할 수 있도록 하고, 이 두 요소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UGC(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응용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반VC 토큰"의 표본을 세우고, 진정한 '킬러 앱'이 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찾고 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바로 Funton.ai이다. Funton.ai는 톤 생태계의 다중 게임 플랫폼으로, 혁신적인 조립식 게임 개발 도구와 원활한 사용자 통합을 통해 많은 참여자들을 끌어들인다. 이 플랫폼은 프로젝트 팀에게 편리한 일원화된 발행 및 홍보 플랫폼을 제공한다. Funton.ai는 전통적인 VC 지원 없이도 혁신적이고 공정한 메커니즘을 통해 생태계에서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

Funton.ai는 고급 조립식 게임 개발 도구를 제공해 게임 제작을 더욱 쉽게 만든다. 톤 생태계에 진입하려는 개발자들은 이 플랫폼이 제공하는 조립식 구성 요소를 활용해 빠르게 게임을 조립할 수 있으며, 처음부터 코드를 작성할 필요가 없다. 현재까지 톤 생태계의 개발 경험은 여전히 만족스럽지 않다. 우수한 UGC 편집기는 창작자의 실제 요구에 초점을 맞춰 풍부하고 정확한 개발 도구를 제공해야 하며, 콘텐츠의 원활한 연결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선택과 유연한 기능을 제공해야 한다. Funton.ai는 이러한 점을 완벽히 수행하며, 단 한 번의 클릭으로 톤 생태계에 게임을 배포할 수 있어 개발 기간을 크게 단축시킨다.

게임 수익화 측면에서, Funton.ai는 다양한 수익화 방법을 제공한다. 전통적인 웹2(Web2) 메커니즘인 인게임 구매 및 광고 수익뿐만 아니라, NFT 등 웹3(Web3) 메커니즘을 게임에 통합할 수 있다. 또한, 플랫폼 자체의 크라우드펀딩 메커니즘을 통해 토큰을 발행할 수 있다. 이는 프로젝트의 유연성과 적응성을 크게 향상시켜 개발자가 시장 변화와 사용자 요구에 따라 효과적으로 조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게 한다. Funton.ai는 게임의 제작, 출시 및 홍보를 전반적으로 지원하며, 게임의 디자인, 테스트 또는 마케팅 등 모든 측면에서 개발자가 필요로 하는 도구와 자원을 제공한다.

Funton.ai에서 개발된 게임은 전통적인 게임파이(GameFi)의 한계를 벗어나,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순환에 과도하게 집중하지 않고 재미있고 유저 친화적인 게임을 제공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톤 생태계의 대규모 사용자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톤의 미니 게임 열풍을 일으킨 Notcoin은 단순한 게임 방식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용자를 끌어모았다. Funton.ai를 이용한 미니게임은 이러한 바이럴 모델을 더욱 확장해 오락성을 높일 수 있다.

a16z의 첫 게임 펀드인 Games Fund One의 관리자 앤드류 첸(Andrew Chen)은 "만약 오늘 이 덱을 작성한다면, 왜 지금 투자해야 하는지를 설명할 때 'AIAIAIAI'라고 쓸 것이며, AI를 새로운 투자 주제로 삼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Funton.ai는 VC의 투자에 의존하지 않지만, 그 계획과 접근 방식은 업계 최고 수준의 VC와 매우 유사하다.

플랫폼은 게임과 AI라는 두 가지 핵심 요소를 결합한다. AI를 활용해 Funton.ai는 지능형 게임 개발과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통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AI 기반 모듈화 도구는 개발자가 빠르게 게임을 생성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게임 콘텐츠의 상호작용성과 재미를 높인다. 또한, AI는 사용자에게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화된 게임 추천과 난이도 조정의 선택지를 제공하며, 실시간으로 플레이어에게 의견과 도움을 주어 몰입감과 참여도를 높인다.

이러한 특징은 현재 텔레그램 미니게임의 트렌드와 일치하며, 개발자들이 이 분야에 대한 열정과 잠재력을 인정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현재 많은 개발자들은 이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Funton.ai의 모듈화 도구와 광범위한 지원 시스템을 활용해 이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시에 참여자들도 이러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수익과 새로운 경험을 기대하고 있다.

장기적으로 보면, 톤 생태계 게임의 폭발은 예정된 일이다. 많은 전통 인터넷 사용자가 웹3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고 있으며, 가볍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채널을 통해 암호화 세계에 입문하고자 한다. Funton.ai는 이들이 웹3 세계에 들어가는 최고의 도구가 될 것이다. 가볍고 직관적인 수많은 미니게임이 플랫폼에서 그들을 기다리고 있다. 개발자들에게는 혁신적인 게임 메커니즘 도구,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 다양한 수익 모델이 제공되어, 웹2에서 이미 개발 경험을 가진 프로젝트가 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궁극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물고기를 주는 것보다 낚시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낫다"는 말처럼,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 수요자와 생산자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키고 독특한 메커니즘을 가진 프로젝트는 확실히 두각을 나타낼 것이다. Pump.fun처럼 웹3 생태계의 '와일드 카드'가 될 것이다. 의심할 여지 없이, Funton.ai는 다음 '킬러 앱'이 될 것이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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