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가상자산 수탁 기업 '코다',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2024.05.23 (목) 09:44

대화 이미지 3
하트 이미지 11

한국디지털에셋(코다), 해시드/알토스벤처스 리드로 Pre-A 투자 유치 성공
코다, 기술력 상장을 통해 '국내 최대 디지털 자산 종합 금융기업' 으로 성장할 예정
글로벌 자본 시장의 흐름에 맞춰 가상자산 커스터디 분야에서 리더십 확고히 할 계획

디지털자산 커스터디(수탁) 기업 한국디지털 에셋(코다)은 지난 5월 초,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해시드, 알토스벤처스가 리드하고, 3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어 두 달 만에 빠르게 마무리되었다. 이는 지난 1월 미국의 ETF 승인으로 인한 가상 자산 커스터디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하게 했다.

코다는 2020년 11월 KB 국민은행,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가 공동으로 설립한 가상자산 전문 커스터디 기업이다. '커스터디' 는 제3자가 고객을 대신해 가상 자산을 수탁받아 안전하게 보관 및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커스터디 기업은 일종의 은행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골드만삭스, 씨티를 비롯한 대형 은행이 직접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코다가 2021년 3월부터 법인 및 기관 고객을 위한 '원스톱 디지털 자산 수탁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에 가상자산 사업자로 등록되는 등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국내 디지털자산 종합 금융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자산 수탁 서비스 외 스테이킹(예치), OTC(장외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다 조진석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오는 7월부터 시행 예정인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 준수를 위한 준비 중이다. 재무구조의 안정성 및 기술력 향상을 통해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선제적 대응, RWA(실물연계자산) /STO(토큰증권발행) 분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시드와 함께 코다를 리드한 알토스벤처스 오문석 파트너는 "KODA는 한국 가상자산 커스터디 시장의 잠재력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미 수탁고 금액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었다"며 "미국을 포함한 금융 선진국에서 가상자산 ETF가 제도권으로 들어오고 있다. ETF는 안전한 커스터디 없이는 성립이 어렵다. KODA가 그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다가올 변화에 반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시드 김서준 대표는 “가상 자산 ETF를 수용하는 글로벌 자본시장의 흐름을 고려해 디지털자산 제도화는 거스를 수 없는 상황으로, 국내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되면 가상 자산 시장에 진입하는 법인 및 기관들의 커스터디 수요가 늘어날 것' 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국내 최초의 가상 자산 수탁사인 코다는 선도 기업으로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3

추천

1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3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CEDA

2024.05.23 11:24:55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남이대장군

2024.05.23 11:14:30

파이팅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디스나

2024.05.23 10:08:00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