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 테크 기업인 알타바그룹(ALTAVA Group)이 AI(인공지능)를 활용한 혁신적인 패션 플랫폼 '알타바 AI(ALTAVA AI)'의 오픈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알타바 AI'는 디자이너와 브랜드가 가상 현실 속에서 패션을 쉽게 디자인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패션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약 1조 7천억 달러의 시장이 형성되었고 앞으로 2026년까지 약 1조 9천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패션 산업에서 AI, 사물인터넷(IoT), 가상 및 증강현실(AR 및 VR), 블록체인, 로봇, 신소재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한 '패션테크'가 주요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알타바는 패션에 AI 등 기술을 접목한 패션 테크 기업으로 LVMH, 발망, 클라랑스, 펜디, 르노 코리아, 프라다, 보그, 더 샌드박스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가상 경험과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다.
'알타바 AI'는 패션 크리에이터들이 가상 세계에서 패션을 쉽게 디자인하고 디지털 패션 컬렉션을 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크리에이터들은 '알타바 AI'의 템플릿과 AI 디자인 도구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3D 패션을 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가상 세계, 게임,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고 수익화할 수 있다.
알타바그룹의 구준회 대표는 “‘알타바 AI’가 패션 크리에이터들이 가상 세계와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크리에이터들이 ‘알타바 AI’를 통해 전 세계 관객에게 도달하고 디지털 패션의 경계를 재정의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