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와 빗썸이 가상자산 플레이댑(PDA)에 대한 거래지원을 종료했다.
11일 업비트와 빗썸은 각각 공지를 통해 "디지털 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회원사들에 의해 플레이댑(PDA)의 거래지원이 종료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거래지원 종료 시점은 이달 25일 월요일 오후 2시이며, 거래지원종료정책에 의거해 4월 25일까지 출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업비트는 "플레이댑(PDA)에서 보안 문제로 의심되는 자금 이동을 확인하여 2024년 2월 13일 PLA 디지털 자산을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후 소명 과정에서 재단 제출 자료를 면밀하게 검토하였으나 사업 전반을 관장하는 프라이빗 키 탈취로 인한 프로젝트의 신뢰도의 하락 및 귀책이 상당하다고 판단했다"면서 "유의 종목 지정 사유가 해소되지 않은 것으로 보고 디지털 자산 유의 종목 지정 및 거래지원 종료 정책에 따라 거래지원 종료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플레이댑은 기존 앱을 블록체인 디앱으로 연결·구현·변환해주며 게임NFT와 비게임NFT 등 다양한 NFT 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가상자산 없이 게임할 수 있는 PG솔루션을 제공 중이며 자산이나 디지털 아이템을 블록체인 생태계와 연결할 수 있도록 SDK를 제공한다.
업비트에 따르면 이날 462.7원까지 올랐던 플레이댑은 263.6달러까지 하락했다. 현재 전일 대비 20% 낮은 314.7원에 거래되고 있다.